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12월 31~1일, 2013년 송년,신년 파티 전국 해넘이,해맞이 축제



#1 호텔들이 마련한 송년, 신년 파티

2013년 계사년( 癸巳年) 새해를 전후로 주요 호텔들의 송년, 신년 파티와 이벤트가 줄을 잇고 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영국풍의 바 오크룸에서 31일 ‘송년 카운트다운 파티’를 준비한다.송년 특별 카베리 뷔페가 저녁 6시부터 8시 반 까지 선보이며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카운트다운 파티의 흥분을 만끽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아이스링크에서는 31일 '해피 뉴이어'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강과 도심의 야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반짝이는 조명 속의 아이스링크에서 스낵 뷔페와 함께 시간 제한없이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다. 



리츠칼튼 서울은 김동규 디너 콘서트와 카운트다운 파티를 진행한다. 오프닝 공연 후 6코스의 식사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및 식사권을 증정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로비 라운지 ‘델마르’에서는 31일 저녁 9시부터 다음날 새벽1시까지 ‘제야의 종소리’ 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한다. 


이밖에 서울신라호텔은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디저트, 와인, 플라워, 음악을 부티크 투어 스타일로 경험할 수 있는 ‘미드나잇 라운지 인 샹젤리제’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의 엔터테인먼트 펍 바 ‘그랑*아’는 ‘아듀 2012! 해피 2013’파티를 개최하며 그랜드 힐튼 서울은 테라스라운지에서 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한다.  



#2 '야듀 2012' 송년 음악회, 콘서트 소식

2012년 한 해를 정리하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콘서트들이 관객들을 맞이한다. '2012 꿈의 숲 아트센터 해넘이 콘서트'는 한 해의 안 좋았던 일들을 신나는 음악과 함께 날려 보낼만한 공연이다. 올해는 상주예술단체인 연희집단 The 광대가 출연해 설장구, 사물놀이, 품바, 버나 체험, 판 굿 등을 선보인다. 


31일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제야음악회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통 클래식의 아름다운 선율로 관객들의 절대 감동을 이끌어낼 이번 음악회에는 곡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해내는 통찰력 있고 깊이 있는 지휘자 정치용이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를 이끈다. 같은 날 세종문화회관에서는 가수 아소라, 루시드폴, 바이브, 정재형, 이상순, 이정 등 국가대표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제야음악회 '마지막 설렘'이 열린다. 2012년의 끝을 지나 2013년을 향하는 이번 공연에서 관객들은 아름다운 기억의 한페이지를 장식하게 될 것이다.


제야 음악회


#3 전국의 해넘이, 해맞이 축제 현황

연말연시를 맞아 전국 곳곳에서 해넘이•해맞이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먼저 31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예술의 전당 천년각 일원에서는 ‘새해맞이 희망축제’가 열린다. 큰북 공연, 청주 시립합창단 공연, 초청가수 공연, ‘천년대종’ 타종식, 이 지사 신년 메시지 낭독, 새해맞이 축하 불꽃 쇼 등이 펼쳐진다. 새해 첫날 아침 ‘충청권의 젖줄’인 대청호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청원군 문의면 문의 문화재단지에서도 새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새해 소망을 담은 편지 쓰기, 큰북 치기, 축하공연, 민화•판화 체험 행사가 준비됐다. 같은 날 제천시 청풍호에서는 ‘선상 새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으로 유명한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에서는 31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인 1일 오전 9시까지 불꽃놀이와 소망지 태우기 등 신년맞이 행사가 열린다. 새해 간절곶의 일출시각은 오전 7시31분29초로 경북 포항시 호미곶 보다 59초 빠를 것으로 예고됐다. 


경남 통영시는 통영 미륵산 정상에서 새해 첫 해돋이를 보려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케이블카 승차권을 판매하며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안면도 꽃지해안공원과 근흥면 안흥항 등에서도 소망 풍선날리기와 제기차기, 윳놀이, 연날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밖에 전남지역은 고흥 나라우주센터 인근 해수욕장 등 69곳에서, 경기도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 등에서 연말연시 행사를 마련한다.


해넘이 해맞이 행사


#4 2013년 계사년 전국 일출 명소

서울을 벗어나 평화롭고, 여유롭고, 행복을 안겨줄 일출 명소를 소개한다. 먼저 강원권이다. 동해 추암해수욕장은 첫손에 꼽히는 일출 명소다. 애국가 첫 소절의 일출 배경 화면으로 유명한 추암은 촛대바위, 칼바위 등 기암괴석이 바다를 배경으로 솟아있다. 아침 해가 촛대 바위에 걸려 있는 모습은 천하일품이다. 


강릉 정동진은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로 유명해졌다. 이밖에 태백산, 함백산 일대도 강원권이 유명한 일출 장소다. 경상권은 울산 간절곶이 첫손에 꼽힌다. 간절곶에 해가 떠야 한반도에 새벽이 온다는 말처럼 우리 땅 해안에서 가장 이른 시간에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이밖에 포항 호미곶, 경북 영덕의 삼사해상공원, 통영의 미륵산, 합천의 오도산 등도 관광객들이 줄을 잇는다. 


#5 서울 해맞이 명소 18곳 소개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곳곳의 산과 공원에서 일출을 맞이할 수 있다. 일출 명소로 알려진 남산, 인왕산, 하늘공원 등 18곳에서 다양한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먼저 서울 도심에서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남산, 인왕산, 와룡공원 등에서는 시낭송, 해오름함성 등 행사가 펼쳐진다. 


해맞이 장소로 인기있는 안산(서대문), 개운산(성북), 응봉산(성동), 봉산(은평), 개화산(강서), 용왕산(양천) 등에서도 희망편지쓰기, 희망의 북치기, 해오름감상 등 행사를 마련한다. 서울의 외곽을 둘러싼 유명 해맞이 명소에서도 시민들이 새해를 맞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됐다. 서울 동쪽의 아차산에서는 소원쓰기, 만사형통 민화찍기 등 해맞이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며 노원구 불암산 중턱 헬기장에서, 구로구에서는 매봉산 정상에서, 서초구에서는 우면산 소망탑에서, 강남구는 대모산 정상에서, 강동구에서는 길동 일자산 정상 해맞이광장에서 각각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6 2012년의 화려한 마지막 밤 파티 '더 파이널 카운트다운 2013'

#7 타임스퀘어, 카운트다운 서울 2013 개최

#8 데니스 강 vs 멜빈 마누프, 12월 31일 일본서 격돌

#9 MBC 가요대전, 2년만에 YG 패밀리 총출동

#10 80년 역사 뉴스위크 ‘마지막 인쇄판’발행

#11 소녀시대 컴백쇼 '로맨틱 판타지' MBC 방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