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올해를 빛낸 영화배우들과 팬들의 만남! KT&G상상마당시네마 배우기획전


[오펀 편집국] <2012 CINE ICON: KT&G상상마당시네마 배우기획전(이하 씨네아이콘)>이 오는 12월 28일부터 2013년 1월 6일까지 홍대 앞 KT&G상상마당시네마에서 열흘간 펼쳐진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씨네아이콘>은 기존의 연말 기획전들이 그 해의 베스트 작품을 다시 상영해 작품이나 감독에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영화의 얼굴 ‘배우’에 주목해 영화계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이 기대되는 스타들의 면모를 집중 조명한다.


김고은, 조정석, 서영주 등 2012년 눈부신 활약상을 보인 배우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모은 ‘2012 씨네아이콘’ 섹션과 강신효, 이다윗, 성준 등 2013년 주목해야 할 유망주들의 미개봉작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2013 뉴아이콘’, 영화가 사랑한 배우들의 모습을 이야기로 담은 ‘배우의 초상’ 총 3개 섹션을 통해 영화 총 23편을 상영한다. 올해를 빛낸 배우 사진전 ‘2012 씨네아이콘 사진전’, 씨네아이콘으로 선정된 배우들이 직접 참석하는 관객과의 대화, 플리마켓 등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KT&G상상마당시네마 배우기획전


‘2012 씨네아이콘’은 올해 영화계를 빛낸 14명의 배우들 중 한국배우로 김고은(<은교>), 서영주(<범죄소년>), 이이경(<백야>), 한송희(<밍크코트>), 조정석(<건축학개론>) 등 총 5명을 선정했다. 기획전 기간 내 선정 배우들의 출연작을 상영하고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외국배우로는 미셸 윌리엄스(<우리도 사랑일까>), 카야 스코델라리오(<폭풍의 언덕>), 알렉스 페티퍼(<매직 마이크>), 레아 세이두(<시스터>), 가진동(<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서교(<별이 빛나는 밤>), 제레미 어바인(<나우 이즈 굿>), 라이언 고슬링(<킹메이커>), 클로이 모레츠(<휴고>) 등 총 9명을 꼽아 그들의 반짝이는 활약상을 관객과 함께 돌아본다.


KT&G상상마당시네마가 2013년 기대주를 공개하는 ‘2013 뉴아이콘’에서는 내년이 더욱 기대되는 배우 7명의 미개봉 신작을 상영해 영화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2013 뉴아이콘으로 선정된 국내 배우 강신효의 <러시안 소설>, 이다윗, 성준의 <명왕성> 등 미개봉 신작영화 2편을 상영한다. 외국 배우로 선정된 가보리 시디베의 <프레셔스>, 폴 다노의 <포 엘렌>, 잭 에프론의 <페이퍼보이>, 주노 템플의 <킬러 조>도 정식 개봉 전에 만나볼 수 있어 영화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기대된다.


새로 편성한 ‘배우의 초상’ 섹션에서는 ‘영화가 사랑한 배우들’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배우의 초상을 이야기로 담은 영화 3편을 상영한다. 마릴린 먼로가 로렌스 올리비에와 작업했던 시기를 그린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 영화 배우들이 연극 배우를 연기하는 극중극 <당신은 아직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변장을 하며 하루에 9번의 다른 삶을 사는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홀리 모터스>로 영화가 바라보는 ‘배우’의 다양한 모습을 한 데 모았다.


그 외 2012년 씨네아이콘 선정배우들의 사진을 모은 ‘2012 씨네아이콘 사진전’, 상상마당시네마 관객이 투표한 최고의 작품과 최고 흥행 상영작 등을 확인할 수 있는 ‘2012 상상어워즈’, 관객과의 대화, 2013년 맞이 플리마켓 등 부대행사로 연말연시의 축제 분위기를 한껏 낼 예정이다.


한편, KT&G상상마당 시네마는 연말 새로운 시각으로 영화계 한 해를 정리하는 <CINE ICON: KT&G상상마당시네마 배우기획전> 외에도 매년 6월 음악으로 즐기는 영화제 <KT&G상상마당시네마 음악영화제>, 9월 단편영화의 보석들을 소개하는 <대단한 단편영화제>를 개최해 관객과 영화가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 자리를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INTRODUCE


2012 CINE ICON: KT&G상상마당시네마 배우기획전

. 기간: 2012년 12월 28일(금)~2013년 1월 6일(일) 10일간

. 장소: KT&G 상상마당 시네마 (지하 4층) 

. 부대행사: 2012 CINE ICON 사진전, 관객과의 대화, 상상어워즈, 플리마켓

. 섹션구성: 3개 섹션, 23편

 - 2012 CINE ICON: 14편

 - 2013 NEW ICON: 6편

 - 배우의 초상: 3편


[섹션 구성] 

(1) 2012 CINE ICON: 2012년 영화계를 빛낸 14명의 CINE ICON들과 작품을 소개하는 섹션. 배우에 포커스를 맞춰 다시 보는 2012년의 베스트 작품들! 총 14편의 작품 상영. 


미셸 윌리엄스 <우리도 사랑일까>, 카야 스코델라리오 <폭풍의 언덕>, 알렉스 페티퍼 <매직 마이크>, 레아 세이두 <시스터>, 가진동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김고은 <은교>, 서영주 <범죄소년>, 이이경 <백야>, 서교 <별이 빛나는 밤>, 제레미 어바인 <나우 이즈 굿>, 라이언 고슬링 <킹메이커>, 클로이 모레츠 <휴고>, 한송희 <밍크코트>, 조정석 <건축학개론>


(2) 2013 NEW ICON: KT&G 상상마당 시네마가 자신 있게 소개하는 2013년 기대주 7명의 NEW ICON! 총 6편의 작품 상영. 


가보리 시디베 <프레셔스>, 폴 다노 <포 엘렌>, 잭 에프론 <페이퍼보이>, 주노 템플 <킬러 조>, 강신효 <러시안 소설>, 이다윗, 성준 <명왕성>


(3) 배우의 초상: 영화가 사랑한 배우들

영화가 그린 다양한 배우의 초상. 총 3편의 작품 상영. 


<마릴린 먼로와 함께한 일주일>, <당신은 아직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홀리 모터스>


[이벤트]

- 2012 CINE ICON 사진전: 우리를 사로잡은 2012 CINE ICON의 결정적인 한 순간! 상영관 로비 곳곳에 숨겨진 CINE ICON의 흔적을 찾아보세요!

- 관객과의 대화: 2012 CINE ICON, 2013 NEW ICON과의 만남, 관객과의 대화

- 플리마켓: 2013년 새해맞이 플리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