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마트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 타이니팜, 전설의 동물 ‘구미호’ 추가‏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컴투스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SNG ‘타이니팜’이 22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전설의 동물로 ‘구미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타이니팜’은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발렌타인 토끼’, ‘물놀이 펭귄’, ‘해적 하이랜더’ 등 다양한 테마의 동물들을 추가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더해왔고, 특히 ‘피닉스’와 같은 전설의 동물은 구하기가 쉽지 않아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타이니팜_구미호_kr


이번에 새로 추가된 ‘구미호’는 ‘피닉스’의 뒤를 이은 새로운 전설의 동물로 ‘얼어붙은 알’에서 일정 확률로 구할 수 있으며,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함께 토속적인 동양 캐릭터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얼어붙은 알’은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얻거나 ‘동물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11월 28일까지는 낮은 확률이지만 ‘사냥꾼의 오두막’에서 사냥을 통해서도 ‘구미호’를 구할 수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불타는 알’의 30% 할인 행사도 11월 28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타이니팜’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전세계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동물인 팬더, 알파카 등을 추가해 해외 유저들의 취향에도 맞추면서 벼, 마늘, 인삼 등을 밭에 심거나 제사상 아이템을 추가하는 등 한국적인 요소도 강조해 왔다.

  

컴투스는 “게임에서 전설의 동물로 서양 신화의 동물들이 주로 쓰이지만 한국에서 만든 게임은 한국적인 요소도 중요하다고 판단해서 평소 꾸준히 신경을 쓰고 있다”며, “이번에 추가된 ‘구미호’는 한국 전설에 단골로 등장하는 대표적인 전설의 동물이라 다른 서구적인 동물들과 함께 잘 조화를 이루며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타이니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게임] 타이니팜, 드라큘라와 강시가? '할로윈' 업데이트


[스마트폰 게임] 타이니팜, KGC2012 어워드 포터블 부문 수상


[스마트폰 게임] '타이니팜',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달성!


[스마트폰 게임] 타이니팜, 글로벌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스마트폰 게임] '타이니팜' 세일러복 입은 '세일러 동물 3종' 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