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뮤직비디오

[뮤직비디오] 박명수&정엽 _ Endless Dream(꿈이었을까)



[오펀 큐레이트팀] 깊어가는 가을의 상심을 위로할 발라드곡이 발표되었다. 그 주인공은 원조 '개가수' 박명수와 로맨틱 보이스 정엽. [나는 가수다]를 통해 친분을 쌓은 두 사람이 듀엣으로 입을 맞추고 디지털 싱글 '꿈이었을까'를 발표했으며, 송라이팅 작업은 정엽과 에코브릿지가 맡았다.


박명수, 정엽 <꿈이었을까> 뮤직비디오 동영상 보기


박명수의 듀엣 파트너로 함께한 정엽, 그리고 송라이터 에코브릿지는 박명수가 개그맨이 아닌 정식 가수로 어필하는데 최고의 파트너로서 기여했다. 세련된 음악을 만들어내는 데 탁월한 재주를 지닌 정엽과 에코브릿지는 1990년대의 따뜻한 발라드 스타일을 재현하면서도 곡에 세련미를 듬뿍 담았고, 박명수의 보이스 또한 세련된 곡의 분위기 속에 완벽하게 녹아들어갔다.


by LOENMUSIC  


박명수, 정엽 <꿈이었을까> 뮤직비디오 장면


꿈이었을까

박명수, 정엽  | 꿈이었을까


<가사>


꿈이었을까 널 만났던건

깨어난 지금 자꾸 눈물이 나


다른 사람과 더 행복할까 봐

혹시 니가 날 기억에서 지웠을까


널 떠나 웃지도 잘 못했어

그런 내가 미워서


널 보내 후회만 하고 있어

내가 너무 못났어 그땐 몰랐어


미안해요 그 말을 못해

사랑해요 한 마딜 못해

이제와서 눈물이 나나봐


꿈속에서라도 널 다시 만나 볼 수 있다면

그 곳에서 너와 영원히 잠들래


술에 취해서 또 눈물이나

니가 없는 난 자꾸 눈물이 나


다른 사람과 더 아파할까봐

혹시 니가 날 추억에서 지웠을까


널 떠나 어디도 나는 못가

니가 다시 올까봐


널 보내 이제야 알게 됐어

하지만 니가 없어 니가 이젠 없어


미안해요 그 말을 못해

사랑해요 한 마딜 못해

이제와서 눈물이 나나봐


꿈속에서라도 널 다시 만나 볼 수 있다면

그 곳에서 너와 영원히 잠들래


꿈속에서라도 널 다시 만나 볼 수 있다면

그 곳에서 너와 영원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