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마트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 캔디팡, '앱스토어' 출시 하루만에 1위 점령!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의 모바일 게임 <캔디팡>이 글로벌 앱스토어에 출시된 지 만 하루도 안돼 마켓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캔디팡>은 27일 낮 12시경부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 이후 28일 오전 무료앱 순위 1위를 차지하며 ‘구글플레이’에 이어 ‘앱스토어’까지 1위를 석권했다.

 

캔디팡 메인 이미지


이번 성과는 <캔디팡>이 서비스 플랫폼인 ‘카카오 게임하기’ iOS 버전이 정식 출시되기 이전의 결과여서, 플랫폼의 영향력에 힘입은 것이 아니라, 이미 자체 인지도를 갖춘 국민 게임으로서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위메이드는 <캔디팡> 앱스토어 버전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테스트 차원에서 이틀 앞서 마켓에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했다.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한 iOS 정식 서비스는 29일부터 시작되며, 카카오톡과 연계한 론칭 프로모션이 더해질 경우 <캔디팡>의 흥행 돌풍은 앞으로 더 거세질 전망이다.

 

캔디팡 게임 화면_1캔디팡 게임 화면_2


<캔디팡>은 위메이드의 네 번째 모바일 게임 신작으로 퍼즐 블록들의 색깔을 찾아 터치하면 터지는 팡류 게임이다. 9월25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되어 20일 만에 역대 최단기간 ‘텐밀리언셀러’ 기록을 세우며 국민 게임으로 등극했다.

 

<캔디팡>의 iOS 버전은 모든 기종별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여 <캔디팡>의 재미요소인 빠른 속도감과 민감한 터치감을 극대화시켜 안드로이드 버전의 인기를 뛰어넘는 흥행을 자신하고 있다.

 

캔디팡 게임 화면_3캔디팡 게임 화면_4


또한, 위메이드는 27일을 기점으로,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의 글로벌 버전에서도 <캔디팡>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대상 국가를 확대하여, 국내 이용자뿐만 아니라 유학생, 재외 동포 등 해외에 거주하는 모든 이용자들이 <캔디팡>을 즐기고, 함께 교류할 수 있도록 장려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 남궁훈 대표는 “이용자들이 어떤 기종의 핸드폰을 사용하건 어느 지역에서 접속하건 즐거움에 차별이 없게 하기 위해 <캔디팡>의 앱스토어 버전 출시와 글로벌 서비스를 서둘렀다”며 “<캔디팡>은 텐밀리언셀러 게임을 넘어 온 국민이 다 함께 교류할 수 있는 놀이 문화로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캔디팡>은 카카오 게임하기의 iOS 버전 출시와 함께 론칭 기념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게임] 캔디팡, 역대 최단기간 다운로드 1,000만 돌파!


[스마트폰 게임] '캔디팡' 600만 다운로드 돌파, 구글플레이 1위!


[스마트폰 게임] 캔디팡,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증정


애니팡 후속작 '캔디팡' 출시 3일 만에 130만! 전대미문의 기록 달성


[스마트폰 게임] 캔디팡, '애니팡' 뒤를 이을 신규 '카카오톡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