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마트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 휴먼팩토리, 원시시대 SNG? 앱스토어 돌풍!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원시시대 SNG란 이색 소재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 있다.


인터세이브 신작 SNG 휴먼팩토리로 지난 10월 23일 국내 앱스토어에 출시된 이후 인기가 급부상하며 화제작 반열에 올라선 게임이다.


휴먼팩토리 게임소개_01


휴먼팩토리는 출시 하루 만에 무료 게임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더니 3일 차에 4위로 치고 올랐다.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면 어드벤처 분야 무료 1위, RPG는 드래곤플라이트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기존 상위 SNG 및 카카오톡 연계 게임의 명성과 인기가 탄탄한 가운데 나온 결과물이라 이 게임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 같은 초반 인기는 원시시대의 SNG란 이색 소재가 견인하고 있다.


휴먼팩토리 게임소개_02


휴먼팩토리 게임소개_03


자급자족의 원시마을을 발전시키게 되는 휴먼팩토리는 이웃 마을에 방문하여 도움을 주거나 주민의 결혼을 통해 더 큰 부족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출석체크와 흡사한 발도장 시스템은 커뮤니티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던전을 통해 장비를 개선하고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전투시스템 역시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휴먼팩토리 게임소개_04


휴먼팩토리 게임소개_05


특히 이색 배경과 깜찍한 캐릭터성, SNG 요소는 칭찬일색으로 닉네임 parksj113의 “잠 좀 자게 해주세요. 재밌어도 너~무 재밌어”를 비롯 “재미지다” “색다르다” “아기자기하다”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등 칭찬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이갑형 인터세이브 대표는 “원시시대의 SNG란 소재의 특이함, 아기자기한 캐릭터성, 기존 SNG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것이 잘 맞물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며 “출시와 함께 큰 사랑을 주어 빠르게 서버를 추가하여 안정된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더욱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