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서인영, 신곡 '렛츠댄스' 공개! '이번엔 디스코다!'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솔로가수 서인영이 신곡을 발표하고 올 가을 댄싱퀸의 귀환을 알린다.


서인영은 1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렛츠댄스(LET'S DANCE)'를 공개한다.


지난 8월, 1인 기획사 설립 이후 발표한 첫번째 디지털 싱글 '애니모어(ANYMORE)'로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제치고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한 서인영은 이번 싱글을 통해 올 가을 디스코 열풍을 몰고 올 댄싱퀸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서인영 앨범 렛츠댄스 커버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렛츠댄스(LET'S DANCE)'는 오늘날 댄스 음악과 클럽 음악의 원형이라 할 수 있는 70년대 후반의 디스코 음악과 80년대 초반 일렉트로닉 음악, 뉴웨이브 음악을 결합하여 그 시대의 음악을 재구성해 낸 댄스곡이다.


빠른 템포와 비트, 댄서블한 리듬, 중독성 있는 흐름과 함께 DJ Soulscape가 부분 편곡과 스크래치에 참여,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독창적인 면을 가미해 더욱더 신나고 완벽한 댄스음악으로 만들어 내었다.


서인영(Seo In Young) - Let's Dance TEASER 동영상


특히 이번 신곡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디스코 시대의 최고 디바 'Fonda Rae'를 연상케 하는 강하고 당찬 서인영의 보이스와 가창력으로, 쥬얼리 출신의 아이돌에서 홀로서기에 성공한 솔로가수이자 이 시대를 대표하는 디바 서인영의 음악적으로 한 단계 더 진일보한 성숙함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렛츠댄스(LET'S DANCE)' 뮤직비디오 역시 디스코 적인 안무와 크로마키 기법을 유감없이 발휘한 화려하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여타 여성 솔로 아티스트와는 확연하게 차별화 된 서인영만의 유니크함을 자랑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솔로 독립 후 더욱더 기대되는 서인영표 음악", "음악, 퍼포먼스, 패션 모두다 기대된다", "서인영과 디스코 뭔가 어울리는 조합", "이번에도 대박!" 등 기대에 찬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서인영은 18일, 음원 발매와 함께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뷰티] 서인영이 추천하는 올 가을 신상 립스틱은?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추석맞이 김남주 스타일 완전 정복!


[패션] 미란다 커가 서인영에게 선물한 '아젤' 백 화제


넝쿨당 완판녀 김남주,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전격 출연


[뮤직비디오] 서인영 (Seo In Young) - ANY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