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레저

AVC컵 남자배구 한국 vs 일본, 9월1일 위성 중계


[오펀 스포츠팀=박재수 기자] 2012 제 3회 AVC(아시아배구연맹)컵 남자배구대회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 팀의 첫 경기, <한국 vs 일본>전을 MBC스포츠플러스(대표이사: 안우정)에서 위성 생중계한다.


9월 1일부터 7일까지 베트남 빈푹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한국은 개최국 베트남, 일본, 미얀마와 함께 A조에 편성되었으며 B조에서는 이란, 중국, 호주, 인도가 한 조를 이뤄 대결을 펼친다.


주장인 세터 황동일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를 모두 대학생 선수로 구성한 한국은 중국과 일본, 이란 등 아시아 배구 강호들을 상대로 신인 선수들의 경쟁력 점검에 나설 예정. 조별리그 3경기를 끝낸 뒤 크로스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지는 만큼 결선 진출을 위해 첫 경기를 반드시 승리로 이끌겠다는 것이 대표 팀의 목표이다.


게다가 9월 1일 토요일 밤 11시에 위성 생중계 될 AVC컵 남자배구 대한민국의 첫 경기는 숙적 일본과의 대결이라 더욱 많은 관심과 기대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AVC컵 대회는 아시아배구연맹에서 아시아지역의 배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격년제로 개최하는 대회로, 전년도 아시아선수권에서 출중한 실력을 뽐낸 8개팀(개최국 및 상위 7팀)이 참가한다.


숙적 일본과의 경기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AVC컵 대회 1차전 <한국 vs 일본>전은 9월 1일 밤 11시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