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모바일 예스24, '해를 품은 달' 방영 후 1시간 동안 타임 이벤트 진행

[오펀 문화예술팀=김태준 기자]  모바일 서점 예스24(는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방영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모바일 예스24에서 원작 소설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드라마 OST 앨범을 증정하는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부터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 방영되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1시부터 12시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24명에게 ‘해를 품은 달’ 드라마 OST와 포스터를 선물로 증정한다. 해당 시간에 모바일 웹,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 등 모바일 예스24에서 드라마의 원작 소설인 <해를 품은 달1>, <해를 품은 달2> 혹은 <해를 품은 달> 세트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지난주 자체 최고시청률인 43.1%를 달성했으며, 이와 함께 원작 소설인 정은궐의 <해를 품은 달>도 2월 4주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에서 7주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예스24의 자료 따르면, <해를 품은 달>의 판매량은 특히 드라마 방영이 끝난 직후인 수요일, 목요일 오후 11시부터 12시 사이에 모바일을 통한 구매가 폭발적으로 늘어 ‘드라마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 시간대 모바일 예스24를 이용한 고객 4명 중 1명이 <해를 품은 달>을 구매했을 정도로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다. 

예스24 마케팅본부 이선재 선임팀장은 “스마트 기기의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간편하게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 고객이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드라마 방영 직후에 바로 원작 소설을 구매하는 독자들이 많다”며, “예스24는 드라마의 여운을 소설과 OST로 간직할 수 있도록 드라마 방영일과 시간에 맞춰 타임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진 = YES2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