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이박사! 싸이 '강남스타일' 극찬 '내 전성기 때도 유튜브 있었으면..'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신곡 ‘아수라발발타’로 국내 가요계에 컴백한 가수 이박사가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극찬했다.


이박사는 24일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몰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대해 극찬을 하며 "내 전성기 때도 유튜브 있었으면.."이라고 밝혀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박사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후배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과 노래에 대해 극찬을 보냄과 동시에 자신의 전성기에는 유튜브가 존재하지 않았던 것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하는 발언으로 네티즌들의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이박사 컴백한때 전성기를 누렸던 이박사가 신곡 '아수라발발타'로 컴백 했다.


12년 전 기묘한 모습과 함께 등장해 테크노 뽕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스페이스 환타지’, ‘영맨’, ‘몽키 매직’ 등의 명곡을 히트시켰던 이박사는 '원조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가요계의 이단아로 불리며 국내는 물론 일본열도까지 인기를 떨쳤던 주인공이다.


지난 23일 그동안의 노래들과는 확연히 다른 퀄리티로 무장한 새 미니앨범 <레알 뽕짝커>를 발매하고 실험정신 넘치는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으로 국내 팬들에게 흥겨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이박사는 동양적 신비주의를 컨셉으로 뽕짝에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와 리듬감 있는 아날로그 신스 사운드를 적절히 패러디한 타이틀곡 '아수라발발타'로 진정한 '원조'의 파워를 보여줄 예정이다.


[영상] 한밤의 TV 연예,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제작 현장 취재


PSY(싸이) - GANGNAM STYLE (강남스타일) M/V Making Film


[뮤직비디오] PSY(싸이) (ft. HYUNA) '오빤 딱 내 스타일'


[화제] '지구상에 또 없을 것' 싸이 '강남스타일' 각국 사람들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