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

[신간] 이현세, <까치 이현세의 골프가 뭐길래> 출간

[오펀 문화예술팀=허순옥 기자]] '공포의 외인구단' , '떠돌이 까치' 등 다양한 화제작을 남긴 우리나라 최고의 만화가 이현세 화백이 <까치 이현세의 골프가 뭐길래> 책을 발간하였다.


이현세 화백의 에이전트를 맡고있는 ㈜크릭앤리버코리아에 따르면, <버디>라는 골프만화를 그린 이후, 골프라는 게임의 특성상 대중들이 쉽게 힘든 소재라는 점을 감안하여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박순표 기자와 함께 2012년 2월 <까치 이현세의 골프가 뭐길래>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까치 이현세의 골프가 뭐길래>는 지난 2007년 가을 <골프가 뭐길래>로 첫 선을 보인 YTN 박순표 기자가, 이번에는 이현세 화백과 함께 개정증보판을 낸 것. 골프라는 스포츠를 전편보다 좀 더 알기 쉽게, 훨씬 재미있게 풀어 놓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골프서적은 대부분 어려운 용어로 기술설명에 집중되어,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오히려 흥미를 떨어뜨리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고자 초보자 시각에 맞추어 입문상식에서 필수 기본테크닉은 물론 실제 골프장 공략법까지 이해하기 쉽게 풀이했다. 


특히, 이현세 화백의 만화, 그림을 통해 훨씬 재미있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은 것이 다른 골프 서적과의 차별성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듣기 힘든 골프에 재미있는 은어풀이, 골프 내기법, 쉬운 룰 해석, 골프의 역사 등 다양한 이야기를 수록하여 재미를 더했다.   


㈜크릭앤리버코리아 한 관계자는 "골프 만화인 <버디>를 그리고, 이번에는 <까치 이현세의 골프가 뭐길래> 책을 발간할 만큼 이현세 화백은 골프 애호가이다. 우리가 에이전트하고 있는 이현세화백의 바램처럼 골프를 시작하는 모든 이들이 읽으면서 행복하고 재미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자료제공=(주)크릭앤리버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