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K-POP] 싸이, '강남스타일' 2주 연속 1위 대세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음원차트에서 롱런하며 음원 ‘甲’임을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7월 4주차(7월 22일~7월 28일)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7월 4주 소리바다 주간차트



이어 데뷔 이후 최초로 자작곡으로 활동을 시작한 보아의 ‘Only One’이 2위로 안착했다.


무더위를 이겨 낼 시원한 여름 노래를 발표한 용감한 녀석들의 ‘봄 여름 여름 여름’이 4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미니 5집 앨범으로 돌아온 비스트는 ‘니가 보고 싶어지면’ 5위, ‘아름다운 밤이야’ 9위, ‘Midnight’ 17위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최윤’ 역에 열연 중인 김민종이 부른 ‘아름다운 아픔’이 6위를 기록했다. ‘아름다운 아픔’은 2000년에 발표된 김민종 6집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신사의 품격>을 위해 재편곡 한 곡이다. 이어 <신사의 품격> OST ‘내 사랑아’도 7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빅> OST 다비치의 ‘너라서’를 공유의 목소리로 재탄생 한 ‘너라서’가 13위에 랭크 됐다.


<불후의 명곡>에서 룰라의 3! 4!를 부른 에일리가 15위, 아이유와 피에스타가 함께 노래한 [썸머 프로젝트] 노래인 ‘달빛바다’가 18위를 차지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폭염이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더위를 이겨낼 시원한 여름 노래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비스트의 신곡 3곡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 = 소리바다]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영상



네이트 판, 싸이 ‘강남스타일’ UCC 컨테스트 개최


[뮤비] PSY(싸이) - GANGNAM STYLE (강남스타일) M/V


[뮤비] PSY(싸이) - GANGNAM STYLE (강남스타일) 티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