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트위치’와 ‘이블린’ 스킬 재조정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가 24일(화) 은신 챔피언 ‘트위치’와 ‘이블린’에 대한 스킬 재조정을 진행했다.

 

그 첫번째 주인공으로는 정의의 전장 초창기부터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받아온 ‘은신 챔피언’ 2종, 즉역병 쥐 ‘트위치’와 학살자 ‘이블린’이 선정됐다. 트위치와 이블린은 상당한 시간 동안 은신 상태가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후반에 기막힌 순간을 연출하는 데 적절한 챔피언으로 평가받아 왔으나 스킬 특성에 있어 일부 플레이어들의 불만도 있었다.

 

이에 라이엇 게임즈는 ‘트위치’의 주요 스킬인 ‘매복’의 은신 지속 시간을 짧게 하고, 공격력을 나타내는 ‘독약 병’ 그리고 ‘말살’ 스킬을 강화하는 등 변화를 결정했다. 리메이크 된 ‘무차별 난사’ 스킬 또한 공격 속도가 상승하고 후반 효율이 높아져 상대와의 대결에서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트위치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역병 쥐 '트위치'


▲ 리그 오브 레전드 역병 쥐 '트위치' 스킬 리메이크 동영상

역병 쥐 '트위치' 스킬 리메이크 관련 자세히 보기


또 학살자 ‘이블린’과 관련해서는 핵심 스킬인 ‘그림자 걷기’는, 적 챔피언들이 정해진 범위 안으로 접근하기 전까지 절대 감지할 수 없으며, ‘이블린’이 적에게 몰래 접근해 처치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증오의 가시’, ‘유린’, ‘고통스런 포옹’ 스킬들은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늘어났다. 스킬 변경에 따라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진정한 ‘암살자’로서의 특징을 띄게 됐다고 볼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이블린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학살자 '이블린'


▲ 리그 오브 레전드 학살자 '이블린' 스킬 리메이크 동영상

학살자 '이블린' 스킬 리메이크 관련 자세히 보기


스킬 리메이크 관련해 라이엇 게임즈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본부 권정현 이사는 “이번 패치로 챔피언‘트위치’와 ‘이블린’이 다시 태어났다”며 “향후에도 플레이어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스킬 리메이크 등을 진행하면서 플레이어들의 게임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일 패치를 통해 은신 챔피언인 트위치와 이블린의 스킬 리메이크 외에 챔피언 ‘신 짜오’에 대한 스킬 리메이크도 함께 이뤄졌다.


리그 오브 레전드, 건전 게임문화 조성위해 비매너 플레이 제재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성우 서유리와 함께 ‘여기는 섬머 캠프’ 방송진행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펄스 건 이즈리얼' 드디어 공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 최강 팀들의 빅뱅 개막‏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내 멘토를 구하는 '썸머캠프'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