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K-POP] 버스커 버스커, '정말로 사랑한다면' 1위 올라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버스커 버스커가 ‘1집 마무리 앨범’ 5곡 모두 주간 차트에 올리면서 음원 강자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버스커 버스커의 ‘정말로 사랑한다면’이 6월 4주차(6월 24일~6월 30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1집 마무리 앨범’ 수록곡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 ‘소나기(주르르루)’  ‘네온사인’ ‘기다려주세요’가 주간차트 20위권에 포진해 있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여전히 <빅>,<신사의 품격>,<각시탈> 등의 드라마의 인기와 OST 인기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빅> OST인 허각의 ‘한사람’과 <신사의 품격> OST인 양파의 ‘사랑…어떡하나요’가 2,3위에 진입했다.


또한, 드라마 <각시탈> OST 포맨의 ‘안되겠더라’는 12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올 해 9월 내한공연이 예정된 Maronn5의 신곡 ‘One More Night’이 5위에 오르며 국내에서 가장 사랑 받는 밴드임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4년 만에 돌아온 김진표의 두 번째 선공개 곡이자 임창정이 피처링한 ‘돌아갈 수 있다면’이 9위에 진입했다.  씨스타의 ‘Loving U’ 10위, 투빅의 ‘Love Again’이 17위, 백청강의 ‘All Night’이 18위를 차지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버스커 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 5곡이 2주 연속 주간차트 20위권에 머물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OST도 음원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소리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