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아바(A.V.A) 날씨효과 모드 추가된 여름방학 업데이트 실시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밀리터리 FPS게임 ‘아바(A.V.A)’에서 여름방학 맞이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2012년 여름, 첫 번째로 공개되는 신규 콘텐츠는 환경 변화 시스템이다. 아바(A.V.A)에서 처음으로 도입되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여름시즌 동안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계획이다. 슈팅게임에서 중요한 시야 확보와 사운드 등이 보다 사실적으로 구현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공개 된 것은  ‘레이니 서플라이’(Rainy Supply) 맵이다. ‘레이니 서플라이’ 맵은 야간에 비 내리는 날씨 환경을 게임 내에 구현하고, 빗물이 고여 흐르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등 현실감을 극대화 시켰다. 게이머들은 날씨 변화에 따라 바뀌는 주변 환경 및 시공간을 활용해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클랜 포인트 산정 방식을 변경한 ‘클랜 챔피언 랭킹’도 새롭게 적용된다. 기존에는 경기결과에 상관없이 클랜전 게임플레이 횟수에 따라 점수 획득이 가능했으나 새로운 클랜 챔피언 랭킹은 경기 별 점수가 높은 클랜원 상위 10명의 점수를 합산해 해당 클랜의 대표 점수로 산출한다. 또한, 승패에 따라 포인트가 가감되는 점수제를 적용해 긴장감을 한층 높였다.

 

한편, 6월 호국 보훈의 달 기념으로 “특명! 퀴즈정답을 확보하라” 이벤트가 7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퀴즈를 풀 때마다 500 유로씩 받을 수 있으며, 퀴즈 정답 수에 따라 최대 5만 유로 및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추가로 휴면 이용자 복귀 시 경험치와 유로도 지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바(A.V.A)’ 공식 홈페이지(http://ava.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