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본방사수] 탑기코 연정훈, <2012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 출전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최근 인기몰이에 가속도가 붙은 <탑기어 코리아>시즌2(이하:탑기코)가 스펙터클한 볼거리와 엄청난 스케일로 연일 시청자 및 네티즌을 열광시키고 있다. 


오늘 밤 XTM을 통해 10:30 방송예정인 7회 역시 한국 대표로 <2012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에 참가한 탑기코의 연정훈MC의 눈부신 활약상을 전격 공개할 예정이라 그 어느때보다 관심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지난달 29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2 패라리 챌린지 레이스> 두번째 라운드에 참가한 연정훈이 한국을 대표해 출전했는데 과연 어떤 성적을 냈을 지 예고편을 통해 공개된 바와 같이 레이싱 중 발생한 충돌(?)은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오늘 밤 탑기코를 통해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참고로 1993년부터 시작된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는 페라리의 레이싱을 향한 열정과 브랜드 고유의 전통을 반영하는 페라리 고객 대상의 차량 경주 대회로 지금까지 약 30개국, 2,300여명의 전문 레이서와 아마추어가 참가해 온 유서 깊은 대회이다.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개최되어 온 페라리 챌린지 레이스는 2011년을 기점으로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돼 올해는 총 6 라운드 중 5개 라운드가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펼쳐지게 되며, 연말 유럽에서 개최되는 결승전으로 그 대미가 장식될 예정이다. 


탑기코 연출을 맡고 있는 서승한PD는 "연정훈이 참가한 패라리 챌린제 레이스는 방송사상 최초로 탑기코를 통해 공개되는 만큼 매우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라며 "현장의 다이나믹한 그 모습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제작에 만전을 기했다"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 역시 "연정훈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예인 레이서로서 이번 참가를 통해 한국을 널리 알리며 국위선양에도 기여를 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국제 대회를 탑기코에서 많이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탑기코의 자랑인 이번 스타랩타임에선 만능 엔터테이너로 맹활약하고 있는 손호영이 출연, 멋진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볼거리와 신선함으로 중무장한 '탑기코는 매주 일요일 밤 10:30  XTM을 통해 인기리에 방송중이다.

 


<탑기어 코리아>


이 세상에 존재하는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며 세계 170여 개국 시청자를 사로잡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BBC <탑기어>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


매회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불러 모으는 한편, 시즌 1은 주 시청타깃인 30대 남성 층에선 최고 시청률 1.91%를 돌파하며 대한민국 남자들의 토요일 밤을 책임졌다. 


'페라리', '람보르기니', '마세라티', '포르쉐' 등  고성능 슈퍼카는 물론이고 '롤스로이스', '벤틀리', '벤츠' 등 남자들의 드림카를 포함 국내외 모든 자동차 모델이 총 출동하는 대한민국 유일한 자동차 버라이어티 쇼이다. 새로운 MC 조민기와 함께 연정훈,김진표 이들 3명의 남자가 펼치는 꿈의 자동차 쇼는 "탑기어"명성 그대로 국내에서 보지 못했던 과감한 스케일과 기상천외한 도전들로 4월 8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 XTM을 통해 시청자의 안방을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