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쇼핑] 종합몰 최초 렌탈전문관 ‘GS렌탈샵’ 오픈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자동차부터 아이패드까지 다양한 렌탈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한자리에서 비교해 구매할 수 있게 됐다. 


GS샵 인터넷 쇼핑몰(www.gsshop.com)이 업계 최초로 렌탈전문관 ‘GS렌탈샵’을 오픈했다고 9일(수) 밝혔다. 


‘GS렌탈샵’은 홈쇼핑뿐 아니라 종합 인터넷 쇼핑몰과 오픈마켓 업계를 통틀어 최초의 ‘렌탈전문관’으로 웅진코웨이, 바디프랜드, 동양매직, 쿠쿠, 일동, 제일아쿠아, 오리온TV, 주연테크, AJ렌터카 등 주요 브랜드의 정수기, 이온수기, 안마의자, 컴퓨터, LED 모니터, 아이패드, LED TV, 냉장고, 드럼세탁기, 스타일러, 디지털피아노, 아이패드2, 렌터카 등 80여 가지 상품을 망라하고 있다. 



렌탈상품은 약정기간 동안 일정금액의 렌탈료를 내면 최신 사양의 새 제품을 AS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받으며 사용할 수 있으며 약정기간 후에는 고객에게 소유권이 이전된다. 


정수기나 이온수기의 경우 월 1~5만원 대의 렌탈료를 내면 약정기간 동안 추가 비용 없이 2~4개월에 한 번씩 필터 교환 등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안마의자는 4~7만원 대에 이용 가능하다. ‘아이패드2 Wifi 16G’는 36개월 약정에 월 1만9400원, ‘다이아톤 디지털 피아노 고급형’ 역시 36개월 동안 월 2만9900원의 렌탈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GS샵은 렌탈전문관 오픈을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GS렌탈샵을 이용하고 렌탈 상담만 받아도 1명을 추첨해 ‘신형 산타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행사기간 중 렌탈 계약을 완료 중 4명을 추첨해 ‘하나투어 200만원 여행상품권’(2명)과 ‘바디프랜드 안마의자’(2명)를 각각 증정한다. 또한 브랜드 별로 동양매직 믹서기, 코렐 고급 커피잔 세트, 네오플램 매직글로우 12종 세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한편,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1만원의 GS&포인트를 적립해준다. 


GS샵 렌탈팀 김현욱 부장은 “최근 경기침체와 맞물려 초기 구매부담이 크거나 지속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상품을 빌려 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지만 렌탈상품은 유통 채널이 한정적이고 상품마다 조건이 모두 다르고 복잡해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했다”면서 “고객들이 렌탈상품을 손쉽게 비교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