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메뉴] 크라제버거, 60년 역사의 '텍사스 치킨' 국내 론칭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수제버거 크라제버거를 운영하는 크라제인터내셔날㈜(대표 민병식)은 60년 역사의 해외 유명 치킨 브랜드 '텍사스치킨'을 독점 계약 체결로 국내에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텍사스치킨은 처치스치킨의 해외 브랜드로 KFC, 파파이스 치킨 등과 함께 메이저 치킨 브랜드로 분류되고 있다.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지역에서는 처치스치킨으로, 그 외 해외에서는 텍사스치킨으로 불린다.


1952년 미국 텍사스 샌안토니오(San Antonio)에 1호점을 개설한 처치스치킨은 현재 미국, 캐나다, 멕시코, 두바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약 30개 국가에서 17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 등 이슬람권 중동 국가에도 진출했으며, 동북아지역으로는 한국이 첫 개설 국가이다.



국내 텍사스치킨 1호점은 오는 6월 크라제인터내셔날㈜ 본사가 있는 경기도 구리시에 직영점 형태로 개설된다. 크라제인터내셔날㈜은 올해 말까지 텍사스치킨 직영 3호점을 운영하고, 이후 2013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통해 2014년까지 100호점을 목표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크라제인터내셔날㈜은 올 상반기 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버거를 맛볼 수 있는 'Better Burger'라는 브랜드를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Better Burger는 취향과 기호에 따라 패티, 소스, 토핑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민병식 크라제인터내셔날㈜ 사장은 "지난 60년 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텍사스치킨과 15년의 크라제버거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새로운 스타일의 치킨 브랜드를 선보일 것"이라며 "2012년 치킨과 버거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크라제인터내셔날㈜이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 발돋움 할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라제인터내셔날㈜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크라제버거', 한식레스토랑 '한고가',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스토란테 크라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