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유저 편의성 강화한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네오위즈인터넷은 리듬액션게임 ‘탭소닉’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1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국민 리듬게임으로 자리매김한 ‘탭소닉’은 유저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콘텐츠 추가 및 UI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 그 동안 ‘탭소닉’ 유저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도 적극 반영했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는 두 가지다. 먼저, 특정 유료곡을 1일 3회 무료 플레이 할 수 있는 ‘이벤트 곡’이 신설됐다. ‘이벤트 곡’은 인기 유료곡 중 하나가 매일 변경돼 선정된다. ‘피망플러스’ 도전과제 및 순위표 기능을 제공하면서 게임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기존 방식의 변화를 통해서도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 복잡했던 점수 획득 방식을 간단하게 변경했다. 유저가 플레이 해서 획득한 점수의 총점이 랭킹에 반영된다. 이 밖에 자신이 구매한 프리미엄 음원은 별도 카테고리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탭소닉’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10만 뮤직포인트에 도전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일 오전 11시 기준 랭킹 1위 유저에게는 약 4천곡의 음원을 플레이 할 수 있는 10만 뮤직포인트와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자신의 게임 플레이 결과를 SNS에 공유 시 하루 최대 150 뮤직 포인트, ‘매일매일 성공’ 도전과제 달성 시 추첨을 통해 10,000 뮤직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곡’을 플레이 하면 뮤직포인트 및 문화상품권 획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탭소닉’은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성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향후 대전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조만간 T스토어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 = 네오위즈인터넷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