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방송] 유튜브, 프로그램별 페이지 'TV프로그램' 개설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가 방송 콘텐츠를 프로그램 별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유튜브 ‘TV 프로그램’ 페이지(www.youtube.com/shows)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TV 프로그램‘ 페이지는 드라마, 쇼, 오락, 시사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프로그램 단위의 별도 페이지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찾고, 전체 에피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현재 KBS, MBC와 같은 공중파와 주요 케이블 방송의 대부분의 인기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더 많은 프로그램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유튜브 메인 페이지에 새롭게 생성된 ‘프로그램’ 아이콘을 통해 프로그램 별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검색창에 원하는 프로그램 제목을 치면 ‘프로그램’이라는 아이콘이 게재된 공식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TV 프로그램’ 페이지를 활용하면 여러 개의 클립으로 나누어진 영상들을 일일이 검색하는 불편 없이 방영된 전체 에피소드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예를 들어 유튜브 TV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최근 인기리에 방송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나 K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개그콘서트’를 선택하면 방송 회차 별로 모든 방송 영상 클립을 이어서 볼 수 있다.

처음 선택한 영상 이후 클립으로 자동 재생되고, 한 회를 모두 다 감상한 후에는 자연스럽게 다음 회로 연결되기 때문에 다음 에피소드를 일일이 찾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MBC ‘무한도전‘ 애청자의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구독하는 것도 가능하고, 구독신청 할 경우 유튜브에 로그인 할 때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무한도전’의 에피소드를 받아 보게 된다.

‘TV 프로그램’ 페이지에 방문하면 인기 방송콘텐츠와 최신 하이라이트 에피소드도 볼 수 있으며, 각 프로그램의 세부 페이지에서는 방송 프로그램의 크레딧과 출연 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유튜브는 국내 공중파 방송 3사 (MBC, KBS, SBS), 케이블 TV 및 오리지널 웹 프로그램 제작자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 유튜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