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은교' 김고은, 뉴욕 아시안 영화제 라이징 스타상 수상!

영화 '은교'(2012) 엔딩 장면의 김고은


[오펀 문화예술팀=조미주 기자] 작년 영화 <은교>(감독 : 정지우)로 데뷔하여 각종 영화제 신인상을 수상한 김고은이 29일(현지시각) 뉴욕 링컨 센터(Film Society of Lincoln Center)에서 열린 “2013 뉴욕 아시안 영화제(NEW YORK ASIAN FILM FESTIVAL 2013)” 아시아 스타상(Star Asia Award)부문에서 ‘라이징 스타상(Rising Star Award)’을 수상했다. 


뉴욕 아시안 영화제 라이징 스타상은 2009년 소지섭, 공효진이 각각 <영화는 영화다>,<미쓰 홍당무>로 수상한 바 있다. 


김고은은 이 날 “멀리 뉴욕 아시안 영화제에 초대해주시고 또 이렇게 뜻 깊은 상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 드립니다. 좋은 작품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며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김고은은 <은교>에서 여주인공 ‘은교’역을 맡아 함께 출연한 박해일, 김무열과 호홉을 맞추며 신인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연기력을 보여주어 평단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올해의 영화상 여우신인상 등 작년 거의 모든 신인상을 수상한 김고은은 현재 이민기와 함께 영화 <몬스터>(감독 : 황인호)를 촬영 중이다. 


이 날 진행된 아시아 스타상에서는 김고은이 수상한 ‘올해의 신인상’을 비롯하여 국내에서도 유명한 성룡이 평생공로상(Life Time Achievement)을 수상했다. 


한편,뉴욕 아시안 영화제는 2002년 창설되어 아시아 영화에 집중한 프로그램과 대중 친화적인 영화제를 모토로 진행돼왔으며 이번 “2013 뉴욕 아시안 영화제”는 6월 28일부터 시작하여 7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화보] '은교' 김고은, 입술에서 피어나는 내추럴한 아우라


[화보] 영화 '은교' 박해일 · 김무열 · 김고은, 화보 공개


[영화] 박해일 주연 '은교', 포스터 · 심의 반려 예고편 공개


[영화] 은교, 야한 영화 편견 깨고 3040 여심을 사로잡다


[SNL코리아] 최고의 화제작! 현아, 신동엽의 ‘응교’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