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본방사수

[푸른거탑] 말년병장 최종훈, 내부반을 초토화한 입대 전 그의 정체는?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tvN <푸른거탑>의 간판 캐릭터인 ‘말년병장’ 최종훈의 충격적인 정체가 공개되며 핵폭탄급 웃음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20일 (수) 밤 11시에 방송될 <푸른거탑> 9화에서는 후임병들과 실랑이를 벌이던 말년 최병장이 자신의 입대 전 사진을 공개한다. 긴 생머리에 말쑥한 연미복 차림, 거기에 눈까지 감고 플루트 연주에 몰입중인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을 꺼내놓은 것. 귀차니즘의 대명사이자 꾀죄죄한 외모의 최병장이 사회에서는 번듯한 엘리트 음대생이었다는 반전 사실을 믿을 수 없는 분대 동료들은 충격의 도가니에 빠지고 만다.


푸른거탑 최종훈


정화조 청소 같이 격한 작업도 마다 않던 최병장이 음대생이라는 예상 밖의 전개는 단순한 장발 분장사진 한 장보다 훨씬 큰 의미를 가진다. 등장인물에 얽힌 새로운 사실이 하나 둘씩 밝혀질 때마다 캐릭터가 탄탄해지고, 새로운 이야깃거리가 탄생할 수 있기 때문. 20일 방송에서는 부대까지 찾아와 말년 최병장에게 짝사랑을 고백한 미모의 대학교 후배(나인뮤지스 세라 분)가 다시 등장하는 등 지난 6화 내용의 꼬리를 무는 전개가 펼쳐질 예정으로, 유학을 떠나는 후배를 붙잡기 위해 무슨 수를 써서든 포상휴가증을 받으려는 최병장의 무리수 릴레이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푸른거탑2

푸른거탑3

푸른거탑 최종훈2


<푸른거탑>을 담당하고 있는 CJ E&M의 민진기 PD는 "대한민국 군인이라면 한번쯤은 경험했을 만한 반전이력을 가진 동료들의 일화를 소재로 했다”고 설명하고 “<푸른거탑> 속 캐릭터가 꾸준히 자리를 잡아가면서 시트콤적인 재미도 더욱 커져갈 것”이라고 예고했다.


푸른거탑 폭소


tvN <푸른거탑>은 추억의 군대 에피소드를 세밀한 심리묘사로 다뤄낸 시트콤. 대한민국 군필 남성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애증의 추억을 자극하며 남성 시청층은 물론 여성 시청층까지 사로잡았고,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남녀탐구생활’ 신드롬의 주역인 김기호 작가의 손에서 탄생한 대본이 출연자들의 감칠맛 나는 연기를 덧입어 실제 군대 생활을 들여다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푸른거탑] '군푸드' 방송 이후, 군인들의 워너비 메뉴 '스팸 뽀글이'‏ 화제


[푸른거탑] 정규 방송 2회만에 무서운 상승세!


[푸른거탑] 재방송 요청 쇄도에 DAY 편성 확정


푸른거탑 1화, 새 군대 드라마에 네티즌들 관심 폭발!


화제의 군디컬 드라마 '푸른거탑' 오는 23일 독립편성으로 부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