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4일 와인데이 맞아, 호텔가에서 다양한 와인 프로모션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10월 14일 와인데이를 맞이해 호텔가에서는 다양한 와인 프로모션 및 갈라 디너를 선보인다. 특급 호텔 중 가장 많은 와인을 판매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소믈리에팀 창단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대표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가격에 와인을 선보인다. 또한 10월 한달 동안에는 코키지 차지 없이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는 와인 갈라 디너를 롯데호텔서울에서는 와인 바자를 진행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소믈리에팀 창단 프로모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서울 시내 특급 호텔 최초로 15명의 전문 소믈리에로 구성된 ‘소믈리에팀’을 창단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번째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최고층에 위치한 그랑카페에서는 10월 한 달간(테이블당 1병) 고객이 외부에서 와인을 가져와 마실 경우 부과하는 비용인 '코키지 차지(Corkage Charge)’가 무료인 ‘코키지 프리(Corkage Free)’ 행사를 진행한다. 


두 번째로 테이블 34, 마르코 폴로, 스카이 라운지, 아시안 라이브 등 호텔을 대표하는 4개의 레스토랑에서 선임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스페셜 와인을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테이블 34의 김세희 소믈리에가 추천한 쉐이퍼, 원 포인트 파이브 카베네 소비뇽(Shafer, One Point Five Cabernet Sauvignon / 2009년)은 미국 나파벨리에서 독특한 향으로 사랑받는 부티크 와인이다. 마르코 폴로의 하창원 소믈리에가 선정한 휘겔 리슬링 쥬빌레(Hugel Riesling Jubilee, 2004년)는 바닷가재와 같은 고급 갑각류 요리와 기름기 많은 중식 요리와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며 특히 유자, 라임, 리치 등의 상큼한 향과 라일락 꽃향기를 느낄 수 있다. 아시안 라이브의 신은영 소믈리에가 추천한 베린저, 파운더스 이스테이트 샤도네(Beringer, Founders‘ Estate Chardonnay / 2010년)는 대표적인 캘리포니아 스타일 와인으로 열대과일인 망고의 맛, 상큼한 사과, 배의 향미가 잘 조화된 와인이며, 스카이 라운지의 유승민 소믈리에가 추천한 스택스 립 멀롯(Stag’s Leap Merlot / 2007년)은 바닐라와 로즈마리의 아로마가 풍부한 와인이다. 가격은 7만 5천원부터 27만원(세금, 봉사료 별도)까지 이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소믈리에팀은 경력 및 업무 평가를 반영한 서류 심사를 거쳐 지원자를 선발했으며 블라인딩 테스트, 디켄팅 방법, 와인에 대한 설명 기술 등을 임원들과 외부 와인 전문가가 심사하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최종 15명이 선발했다. 소믈리에팀은 향후 체계적인 내외부 교육과 더불어 해외 와이너리 투어의 기회가 주어진다. 


롯데호텔서울 D.I.Y. 와인바자 

원하는 와인을 스스로 골라 누리는 실속형 와인 바자 이벤트 


평소보다 할인된 가격에 직접 와인 리스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롯데호텔서울을 대표하는 소믈리에가 엄선한 유명 와인이 총 집합! 


롯데호텔서울 이탈리안 레스토랑 페닌슐라는 오는 10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수입 유명와인 25종을 시중보다 대폭 할인하여 판매하는 D.I.Y. 와인 바자를 실시한다. 


이번 와인 바자행사에서는 롯데호텔서울을 대표하는 이용문 소믈리에와 공승식 소믈리에가 특별히 선별한 총25종의 와인 중 종류에 관계 없이 본인의 취향이나 모임의 성격에 맞게 와인 3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 동일 와인 중복 구매 불가). 또한 구매한 와인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페닌슐라’에서 별도의 코키지 차지(Corkage Charge) 없이 즉석에서 바로 시음해볼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이번 와인 바자행사는 롯데호텔서울이 201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호텔서비스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하여 고객들께 감사의 뜻으로 드리는 혜택으로 롯데호텔서울의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수준 높은 와인들”이라며 “기존 3병에 20만원 이상하던 유명와인을 합리적이고 파격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력 추천하였다. 

* 문의: 롯데호텔서울 페닌슐라 T. 02-317-7121~2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 그릴

가을 와인 디너 ‘가을의 향기’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유러피안 레스토랑의 파리스 그릴에서는 고품격 요리와 최고급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가을 와인 디너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파리스 그릴 레스토랑에서는 가을을 맞이해 시원하게 펼쳐진 야경을 바라보며 풍미 가득한 요리와 최고급 와인을 특별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을 와인 디너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 주방장이 준비한 4코스 디너 메뉴와 와인 소믈리에 팀이 엄선한 최고급 와인이 각 요리마다 준비된다. 최고급 와인과 더불어 와인의 깊은 맛과 향을 더욱 잘 음미할 수 있도록 에피타이저, 스프, 메인 요리, 디저트의 디너 메뉴가 격주마다 새롭게 준비돼 특별한 가격에 최고급 만찬을 즐길 수 있다. 파리스 그릴 레스토랑은 다양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최적의 맛과 향, 온도를 유지하는 와인 셀러에는 유명 와인 생산지에서 공수한 600여병의 와인이 보관되어 있다. 


가을 와인 디너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가격은 1인당 14만5천원.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자세한 문의는 02-799-8161. 


메이필드 호텔

와인 메이커스 디너 ‘올 댓 와인’ 


도심 속 자연공간 메이필드 호텔의 로얄마일 야외 테라스에서는 10월 12일 저녁 7시 이탈리아 와인명가 ‘펠시나’와인 5종을 메인으로 한 와인메이커스 디너 ‘올 댓 와인’을 선보인다. 


이탈리아의 명문 와이너리 ‘펠시나’의 최상급 와인 5종과 이에 어울리는 풀 코스 디너, 그리고 재즈공연으로 구성된 와인 디너 파티는 각 와인에 얽힌 스토리들을 와인 메이커 ‘패트릭 디터리히(Patrick dieterich)’가 직접 해설해주어 테이스팅에 흥미와 깊이를 더해줄 것이다. 


지난 9월 ‘하디스 와인디너’에 이어 진행되는 ‘펠시나’ 와인 메이커스 디너는 스파이시하고 진한 담배 향과 젖은 흙내음을 맡을 수 있는 ‘펠시나 폰탈로로’ 2007, 2004, 2003년 3종의 빈티지 버티컬 테이스팅을 비롯해 샤도네향과 열대과일 향, 바닐라 향이 느껴지는 ‘펠시나 이 시스트리’, 입안에서 향료의 맛과 좋은 느낌의 탄닌을 가진 ‘펠시나 끼안티 클라시코 베라덴가’가 제공된다. 


이를 더욱 빛나게 해줄 풀 코스 디너 메뉴로는 ‘아뮤즈 부슈’, ‘캐비아와 아보카도 살사를 곁들인 알래스카 게살’, ‘허브 크루통을 곁들인 렌틸 크림 스프’, ‘블랙올리브, 케이퍼, 토마토가 들어간 농어구이, ‘셔벳’, ‘포트와인 샬롯 소스의 호주산 쇠안심구이’, ‘미모사 샐러드’, ‘마테차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요거트무스’, 커피 또는 차가 제공된다. 


단 하루 동안 선보이는 ‘올 댓 와인’ 행사는 예약자 50인에 한해 진행되며 10만원에 즐길 수 있다. (세금, 봉사료 별도) 라페스타 예약 및 문의 02-2660-9040,9044 


서울팔래스호텔

와인 프로모션 마련 


반포동에 위치한 서울팔래스 호텔은 10월 14일 와인데이 및 가을을 맞아 오는 10월 31일까지 인기 높은 고급 와인들을 선별해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뷔페&카페 더궁, 일식당 다봉, 중식당 서궁 등에서 선별된 와인을 25%에서 30%까지 할인 판매하는데 총 5종류의 4개국 와인들을 만날 수 있다. 이탈리아, 뉴질랜드, 칠레, 스페인 등지의 가을철을 대표하는 와인들로 요리와 곁들여 마시기에도 좋은 와인들로만 선정했다.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의 풍부한 산미와 말바시아 특유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파티나 이벤트에 적합한 디저트 와인인 ‘바론 말비 말바시아(Baron Malvy Malvasia NV)’를 4만원(세금및봉사료 별도)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그 밖에도 ‘다봉’과 ‘서궁’의 일식, 중식 요리와도 사뭇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라벤더와 체리향이 어우러져 시라 특유의 스파이스하고 스모키한 향이 강한 ‘오초띠에라스 시라 싱글 빈야드 2009(Ochotierras Syrah Single Vinyard 2009)’는 8만원 선에서 할인된 가격인 6만원(세금 및 봉사료별도)에 판매한다. 


뷔페&카페 ‘더궁’ 예약 및 문의: 02-2186-6885~6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카페 아미가 ‘디너 와인 뷔페’ & 델리 아마도르 ‘월드 와인 프로모션’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카페 아미가에서는 다채로운 뷔페 메뉴와 함께 여러 종류의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다가오는 10월 14일 와인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보낼 수 있다.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몸에 좋은 웰빙 요리를 비롯, 달콤한 옐로우 테일, 섬세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홉 노브 피노누아 등 다양한 와인을 제공한다. 레귤러 와인 뷔페 이용 시 총 4가지 와인, 프리미엄 와인 뷔페 이용 시 총 7가지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레귤러 와인 뷔페 64,000원, 프리미엄 와인 뷔페 77,000원 (성인 기준, 세금 및 봉사료 포함가)이다. 이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특별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2012년 10월 31일까지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3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4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델리 아마도르에서는 ‘월드 와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여,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각종 그릴 요리와 잘 어울리며,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이태리산 로소 디 몬탈치노, 향기로운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의 근사항 향이 일품인 칠레산 테라 안디나 수야이, 풍부하고 깊은 향이 매력적인 호주산 발모랄 시라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은 약 2만원대부터 17만원대(세금 별도)까지 다양하다. 


문의 및 예약: 02.3440.8000 


밀레니엄 서울힐튼 시즌즈

이태리 테스타마타 와인 디너 


국내 최고의 불란서 식당 밀레니엄 서울힐튼 시즌즈에서는 진정한 와인 애호가를 위하여 이태리 ‘비비 그라츠(Bibi Graetz)’ 와이너리의 수퍼 투스칸(이태리 토스카나 지방에서 와인 등급규정대로 만들지 않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만든 우수한 와인을 일컫는 말) ‘테스타마타(Testamata)’ 와인디너를 2012년 10월 19일(금) 저녁 7시에 개최한다. 


테스타마타 와인은 2003년 보르도 와인박람회(Vinexpo:전세계 와인 홍보 및 무역을 위해 1981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와인축제이자 비즈니스 전시회이다)에서 3만가지 와인과 경쟁하여 ‘Top 10’으로 선정이 된 바 있으며 이태리어로 “미친머리(Crazy Head)’란 뜻이다. 시즌즈의 와인디너에서는 테스타마타 와인을 시즌즈의 정찬디너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비비 그라츠(Bibi Graetz) 와이너리에 대하여(출처: wine21.com) 

비비그라츠는 별로 주목받지 못했던 이태리 피렌체 근교에서 카나이오로, 코로리노 같은 알려지지 않은 포도품종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새로운 스타일 의 슈퍼 토스카나를 창조하여 세계 와인업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화제의 와인 생산자이다. 와이너리의 오너이자 화가인 비비그라츠는 직접 집안 대대로 내려온 피렌체의 그랜츠성의 화려함에 버금가는 라벨을 직접 그렸다. 


* 와인 리스트 

’11 Casamatta Bianco, IGT Bibi Graetz 

’09 Grilli del Testamatta IGT, Bibi Graetz 

’02 Testamatta IGT, Bibi Graetz 

’07 Testamatta IGT, Bibi Graetz 

’09 Testamatta IGT, Bibi Graetz 


- 가격: KRW 150,000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예약 필수) 

- 예약 및 문의 : 시즌즈 (02)317-3060 


제주신라호텔

‘클래식 와이너리 투어(Classic Winery Tour)’ 


제주신라호텔은 11월 25일까지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가을 향기 가득한 호텔 내 숨비 정원에서 로맨틱한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한다. 

1만 3천여 평의 아름다운 숨비 정원 내에 마련된 3곳의 와이너리 부스에서는 가을과 어울리는 클래식을 감상하며 이태리, 프랑스, 미국, 독일, 남아공, 칠레 총 6개국의 유명 와인 13종을 맛볼 수 있다. 


- 기간 : 11월 25일까지 

- 가격 : 투숙객 30,000원, 외부고객 50,000원 

= 문의 및 예약: 로비라운지 064-735-5587 www.shilla.net/je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