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전시] '서울 코믹월드' 크리스마스에 오덕들 총집합!


[오펀 게임팀=김아름 기자] 오는 24~25일, '서울 코믹월드'가 대치동 SETEC에서 개최된다. 평소 만화를 그리는 것이 취미거나 만화 감상을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크리스마스에 갈 곳 없는 솔로들이 대겨 집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106회를 맞는 서울 코믹월드는 아마추어 만화 종합 행사로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기획행사로는 동아리 판매전, 우수회지 콘테스트, 일러스트 콘테스트, 코스프레 콘테스트, 코스프레 무대행사, 만화노래자랑 등이 있다. 오래된 행사 답게 프로그램구성이나 진행에 있어 노련한 모습이다.

동아리 판매전에서는, 개인 또는 동아리가 직접 만든 창작품(회지, 팬시, 일러스트 등)을 전시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일러스트 콘테스트는 만화를 그리는 입장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미리 그려온 일러스트를 전시하고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작은 양일 각각 선정되며 입장객 투표를 기본으로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일요일에 시상하지 못한 작품은 월요일까지 전시 및 투표를 진행한다.

코스프레도 행사에서 가장 큰 놀 거리 중 하나다. 만화, 애니, 게임 등 다양한 코스프레가 가능하며, 개인 코스프레, 코스프레 콘테스트, 코스프레 무대행사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코스프레 퀸, 킹 등 우수 코스프레어를 날짜별로 선정하여 시상한다.

코믹월드에 대한 네티즌들의 평가는 대체적으로 좋은 편이다. 또한, 크리스마스 때 행사에 참석하면 솔로를 인증하는 꼴이 되지만 만화 매니아이기 때문에 참석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이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놀거리로 가득한 세상, 오펀 
http://www.ohfun.net/?ac=news&tac=view&s_id=2&c_id=4&indexno=18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