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웹툰

[웹툰] 생활의참견 450화, 선생님들의 전공드립 대경쟁!


[오펀 웹툰팀=조미주 기자] 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의 재발견을 추구하는 김양수 작가의 개그 웹툰 <생활의참견> 450화 '어떤 점심시간 편이 발행됐다.


직업 세계에 맞춰 관심사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지는 법. 오늘 에피소드는 학교 선생님들이 모여 일어나는 어느 점심시간의 전공 드립 대결을 그렸다. 


어느 점심시간. 학교 선생님들은 함께 모여 식당에 자리를 잡는다. 김치찌개로 통일해 주문을 하려 메뉴판을 보던 국어선생님이 한 마디 한다. "맞춤법이 틀렸네요." 



그러자 "아유~ 누가 국어선생님 아니랄까봐!"라며 웃으며 이를 타박하던 가정선생님은 한입 먹더니, "김치가 묵은지가 아니네요"라며 전문가적인 의견을 피력한다. 



이렇게 시작된 선생님들의 전공 드립 퍼레이드. 수학선생님의 물가 인상률 퍼센티지 계산부터 사회선생님의 세태 비판, 여기에 과학선생님, 체육선생님이 가세하는 드립 경쟁의 마무리는 도덕선생님의 한마디. 



에필로그로 미술선생님의 한마디도 가세한다. "이렇게 좋은 날씨에 모두 함께 걸으니 한폭의 그림 같네요"



많은 독자들이 유사한 경험이 있는 듯, 댓글엔 'ㅋㅋㅋ' 일색이다. 김양수 작가의 여느 에피소드에 비해 댓글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평점도 9.9. 한적한 점심시간에 발발한 선생님들의 치열한 전공 드립 대전을 감상해보자.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