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KPOP

[음반] 리쌍, 오늘 밤 8집 <Unplugged> 전곡 공개


[오펀 문화예술팀=허순옥 기자] 리쌍이 8집 정규 앨범으로 2012년도 차트 역사를 다시 쓸 예정이다.


리쌍은 오늘 자정,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3년이라는 오랜 제작 기간에 걸쳐 완성된 8집 앨범 [Unplugged(언플러그드)]를 전격 발표한다. 


리쌍 결성 1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이번 8집 앨범을 통해 리쌍은 음악의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언플러그드 사운드를 구현할 예정이다. 힙합 뮤지션 ‘리쌍’에서 '리쌍 유랑 극단'이라는 밴드로 파격 변신한 그들의 행보에 팬들의 기대치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리쌍은 정규 앨범 발표에 앞서 선공개한 '겸손은 힘들어'와 '너에게 배운다 (My Love)'로 이미 앨범의 퀄리티와 다양성을 증명한 바 있다. 선공개된 두 곡이 모두 공개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현재까지도 차트 1위를 점령하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어 리쌍 신드롬을 일으켰던 지난 7집 [AsuRa BalBalTa(아수라발발타)]에 이어 또 한 번의 올킬 신화를 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앨범 공개에 앞서 길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이번 8집 타이틀곡 'Someday(썸데이)'의 티져 영상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티져 영상에서 리쌍은 윤도현과 함께 라이브 밴드의 모습을 선보이고 있어 언플러그드 본연의 아날로그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리쌍 앨범의 타이틀곡으로는 최초로 락발라드라는 장르를 택한 리쌍은 'Someday(썸데이)'를 통해 다시 한번 반전 이미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리쌍은 오늘 자정 8집 [Unplugged(언플러그드)]를 전격 공개하며, 오는 7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리쌍극장 시즌2'를 시작으로 전국 투어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