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1월 3주 베스트셀러, '해를 품은 달' 2주 연속 1위


[오펀 문화예술팀=김태준 기자] 정은궐의 <해를 품은 달 1>이 드라마의 인기 상승세와 더불어 지난주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다.


YES24의 1월 3주 베스트셀러 현황을 보면, 지난주 출간되자마자 5위에 오른 어린이 한문 학습서 마법천자문의 완결판인 <마법천자문 20>이 3단계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와튼 스쿨 스튜어트 교수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3위,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는 4위를 지켰다. 김어준의 <닥치고 정치>는 두 단계 떨어진 5위를 차지했다.

또한, 인터넷 서점 알라딘의 1월 3주 베스트셀러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해를 품은 달>이 2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날로 시청률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등 높은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힘을 입은 덕이다. 구매 계층 역시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여성의 구매가 전체의 80%에 달하며, 그 중에서도 30~40대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그 외에 베스트셀러 상위권의 순위 변화는 크게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하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닥치고 정치>, <스티브잡스> 등이 계속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영화 <밀레니엄>의 원작인 스티그 라르손의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이 베스트셀러 10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놀이 전문미디어 오펀!       http://www.ohfun.net/?ac=news&tac=view&s_id=2&c_id=&indexno=2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