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화제] '인디언식 이름 짓기'이어 일본식 · 중세식 이름 짓기 화제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최근 `인디언식 이름 짓기`에 이어 `중세식 이름 짓기`, `일본식 이름 짓기`가 화제다.


온라인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 게재된 생년월일을 조합해 만드는 `인디언식 이름짓기`가 계속해서 검색어에 오르면서 인기를 얻자 월일로만 조합해 이름을 만드는 `중세식 이름 짓기`와 `일본식 이름 짓기`도 관심을 받고 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중세식 이름짓기`의 경우 남녀 성별로도 나뉜다.

일본식 이름 짓기는 인디언식 이름 짓기와 마찬가지로 태어난 월과 일에 따라 이름이 정해진다.

내용은 생월에 따라 ‘달’, ‘별’, ‘눈’ 등 자연에 관련된 단어와 ‘~의’라는 관형격 조사가 붙는다.

‘일본식 이름 짓기’ 방법은 자신이 1월 3일생이라면, 태어날 달이 ‘1월’은 ‘츠키노(달의)', 태어난 날은 ‘3일’이면 ‘나미다(눈물)’가 된다. 이어 두 개의 뜻을 합친 일본식 이름은 ‘츠키노 나미다’로 뜻은 달의 눈물이 된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그림자의 요정ㅋㅋㅋ....멋진데요?!", "우주의신탁??;;;;; 먼뜻이지.ㅋㅋ", "텐노 네코 - 하늘의 고양이 낭만고양잌ㅋㅋ"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더많은 놀이기사 보기] 클릭! 
놀이 전문미디어 오펀!      http://www.ohfun.net/?ac=news&tac=view&s_id=2&indexno=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