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이벤트] 예스24-김장훈, ‘플라워 독도 캠페인' 진행


[오펀 문화예술팀=김태준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수 김장훈이 독도와 동해를 위해 직접 꽃배달 서비스에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오는 5월 8일 어버이날과 5월 21일 성년의 날과 부부의 날 등 이틀에 걸쳐 김장훈이 직접 꽃배달에 나서는 ‘플라워 독도 캠페인’을 진행한다. 



꽃배달 주문과 함께 해당일과 관련된 사연을 남기면 해당일에 각 1명 씩을 추첨해 김장훈이 직접 꽃배달 서비스를 한다. 꽃배달 수익금은 독도와 동해 지킴이에 앞장서고 있는 대한민국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에 전액 기부된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동안 예스24는 회원들의 포인트 기부도 함께한다. 포인트 기부는 고객이 포인트를 기부하면 예스24도 동일한 금액만큼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운영된다. 포인트 기부는 1인당 최소 500포인트부터 최대 5,000포인트까지 가능하며, 모아진 포인트는 역시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에 전액 기부된다. 


이선재 예스24 마케팅본부 선임팀장은 “예스24는 2008년 이후 꾸준히 독도 지키기, 동해 표기 바로잡기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 “이번에는 향기로운 꽃으로 사랑하는 주변에 마음의 향기를 전하고 우리땅 독도 지키기에도 힘을 보태고자 기획했다”고 캠페인 취지를 전했다. 


한편, 예스24는 2008년에 동북아역사재단과 함께 독도에 ‘독도원정대’를 보낸 것을 시작으로 올해로 5년째 ‘동해독도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09년에는 동해 표기 문제를 제기하는 ‘동해지킴이’ 캠페인을, 2010년에는 반크와 함께 독도 영토소유권 문제와 동해 명칭 표기 문제를 세계에 알리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지난 3월에는 직접 제작한 동해 해외여행용 네임택을 기부 판매하는 등 동해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출처: YES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