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레저

[스포츠] 2012 여성마라톤대회, 4월 13일까지 참가자 모집

[오펀 인터넷방송팀=유보경 기자] 서울시와 (주)여성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2 여성마라톤대회’가 5월6일(일) 오전 8시30분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Purple ribbon’ 자궁경부암 예방 캠페인과 함께한다. 대한산부인과학회에서 무료건강검진 및 자궁경부암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며, 마라톤 참가비 일부를 저소득층 여성의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비로 기부하는 등 뜻 깊은 행사가 다양하게 열릴 예정이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행사 당일 열리는 다양한 부스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타로카드 점술, 인물 캐리커처, 스포츠 마사지 등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찾아가는 여성 취업상담버스인 ‘일자리 부르릉’에서 직업적성 검사, 취업정보 제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2 여성마라톤대회’는 여성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10Km 마라톤, 5Km 남·녀 마라톤, 3Km 걷기 등 단거리 코스 중심으로 운영되며 입상자들에게는 10~2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티셔츠, 완주한 참가자들에게는 간식도 제공된다. 

한편, 접수는 여성마라톤대회 공식홈페이지에서 오는 4월 13일(금)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