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화제

'금수저 중의 금수저' 페북스타 '이강석'의 실체를 추적하는 누리꾼들


'금수저 중의 금수저'라 불리는 페북 스타 '이강석'이 누구인지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페이스북에서 활동 중인 이강석은 온통 순금으로 만든 반지와 팔찌 등의 화려한 장신구와 함께 한국에서 보기 조차 힘들다는 다양한 수퍼카의 내부 사진을 올리면서 순식간에 페북 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페북스타 이강석
상류사회의 모습을 노골적으로 과시하는 페북 스타 이강석


이강석은 자신의 페북을 통해 장신구와 수퍼카 뿐 아니라 거액의 현찰 사진 및 뛰어난 미모의 여자 사진을 함께 올리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을 더 증폭시켰다. 

한마디로 자신의 화려한 물질적 삶을 노골적으로 과시해 수많은 누리꾼들로부터 관심과 부러움을 산 것.  

그러나 '이강석'의 실체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알려진 바가 없다. 

페북 소개란에 자신의 직업이나 프로필을 기재하지 않았고 자신의 얼굴을 온전히 드러낸 적도 없다.  
 

이강석 페북
기부를 언급한 이강석의 포스트



그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누리꾼들은 몇 가지의 단서만으로 그의 신분을 추정하고 있다. 


1.많은 수의 수퍼카를 보유하고 있는 듯 하다.   

2.가족이 모두 기부를 많이 한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상류층으로 보인다. 

3.김종필을 할아버지라고 지칭하는 것으로 보아 원로 정치인 김종필 가문의 손자일 가능성이 높다.   

4.주변 사람들에게 비싼 선물을 많이 한다. 심지어 페북 친구들에게도 선물을 한다. 

5.머리보다는 힘을 쓰는 직업인 것 같다. 힘 쎈 걸 과시하는 사진도 많이 올라온다. 



심지어 최근에는 백지수표의 디자인을 골라야 한다며 'Bank of America'의 수표 디자인을 골라달라는 사진까지 올리는 등 상류 사회의 모습을 여과 없이 그대로 보여주고 있기까지 한 상황.  
 

이강석4
백지수표의 디자인을 골라달라는 사진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강석의 신분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기도 한다. 

진짜로 상류층의 사람이라면 이렇게까지 노골적으로 자신의 부를 과시할 필요가 있느냐는 것. 이렇게까지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포스팅을 하는 것은 어떤 목적이 있기 때문이 아니겠냐는 의혹이 일부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최근 '청담동 주식 부자'로 알려졌던 이희진씨의 사기 행각에서도 자신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수퍼카 사진을 이용한 바 있어 이강석에 대해서도 이와 비슷한 사례가 아닌지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는 상황.  
 

이강석3
이강석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몇몇 누리꾼들은 이강석의 실체를 찾아내겠다며 공언해 조만간 네티즌 수사대의 결과가 나올 지도 모른다는 기대가 일부 커뮤니티에서 일고 있다. 

상류사회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새로운 페북 스타일지, 아니면 그저 상류층의 모습을 코스프레하는 엉뚱한 인물일지 궁금증이 더 커지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