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방송다시보기

게르마늄의 효과에 대한 논리적 접근 - 이영돈 PD 논리로 풀다

이영돈PD 논리로 풀다 _ 게르마늄의 효능 설명 장면(중의학 박사 김태현)


[오펀 큐레이트팀] 채널A '이영돈PD 논리로 풀다2' 4회 게르마늄편. 


이영돈PD가 직접 검증하는 게르마늄의 효능! 

신비의 원소, 게르마늄의 비밀을 이영돈PD가 논리로 풀어본다! 

밝혀지지 않은 게르마늄의 놀라운 효과와 인체 작용 원리!  



‘신비의 원소’로 병이 나았다? 난치병 환자들의 잇따르는 증언들!


이영돈PD 논리로 풀다 _ 뇌종양 치유 사례


어릴 적부터 심한 척추변형 류마티스를 앓아왔던 만화가 황미나 작가와 수술조차 불가능했던 뇌수막성 종양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은 윤용훈씨.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기만 하던 이들의 병증이 어떤 ‘기적의 원소’로 치유되었다고 하는데?! 


그 뿐만이 아니다. 고엽제 후유증을 겪고 있던 국가유공자나 일상생활이 불가능했던 아토피 환자, 그리고 바다건너 일본에서까지 이 ‘기적의 원소’에 대한 제보들이 이어졌다. 그리고 이 원소의 정체는 바로 ‘게르마늄(Germanium)’! 과연 생사를 오가던 그들의 몸에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게르마늄 몸에 붙여 통증을 치료한다?


이영돈PD 논리로 풀다 _ 프랑스 루루드 샘풀의 신비


‘기적의 샘물’로 불리는 프랑스의 루르드 샘물, 이곳에 연간 수천, 수만 명의 발걸음이 몰려든다. 이유는, 알 수 없는 효능 때문! 어떤 치료를 해도 낫지 않던 질병이 이곳 샘물에 몸을 담그거나 물을 마신 후 완치되는 믿기 힘든 일이 벌어진다. 실제 의료검증국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기적의 치유 사례’로 꼽힌 것만 68건에 이른다. 


그런데, 1912년 노벨 생리학·의학상을 수상한 알렉시스 카렐 박사의 연구결과, 이 루르드 샘물엔 놀랍게도 ‘게르마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한편 일본 치바현의 한 온욕장. 이곳은 유기 게르마늄을 넣은 물에 온욕을 하는 곳으로, 역시 게르마늄 온욕이 각종 질환에 효과가 있었다는 사람이 많았다. 


그렇다면 정말 게르마늄이 함유된 물에 몸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병증에 차도가 생길까? 취재팀은 유기 게르마늄을 넣은 물을 직접 만들어 당뇨환자의 혈당치 실험을 진행해봤다. 과연 당뇨환자의 혈당은 얼마나 감소했을까? 


이영돈pd 논리로풀다 _ 게르마늄


먹고, 붙이고, 목욕하고... 이영돈PD가 직접 경험하는 게르마늄의 효능!


게르마늄은 식용이 가능한 유기 게르마늄, 그리고 식용이 불가능한 무기 게르마늄과, 무기 게르마늄에 효모를 생합성한 ‘바이오 게르마늄’ 건강 기능 보조재가 있다. 무기 게르마늄을 활용해 원소 치료로 통증과 혈류를 개선한다는 대체의학 의사를 만나 이영돈 피디기 직접 원소치료를 받아본다.


또한 루르드 샘물 속에 든 게르마늄 성분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이 검출됐다는 고창의 온천을 찾아가 온천욕을 체험하고, 바이오 게르마늄을 한달동안 복용해봤다. 콜레스트롤 수치가 높은 ‘마른비만’ 이영돈PD의 몸에는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 


방영일시 : 6/10(월) 밤 11시 

프로그램명 : 이영돈PD 논리로 풀다 시즌2

채널 : 채널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