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일반

빅데이터 성공사례 공유 ‘빅데이터 데이 2013’ 개최


[오펀 편집국] kt 넥스알(www.ktnexr.co.kr)은 오는 7월 2일(화)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빅데이터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kt 넥스알 빅데이터 데이 2013(kt NexR Big Data Day 201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통신·제조·금융·공공·IT·보안 등 산업별 기업 실무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kt 넥스알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 NDAP을 도입해 기존 데이터 분석을 뛰어넘는 활용방안과 시스템 개선을 거둔 사례를 소개한다. 


서울시청의 빅데이터 사례인 “열린정부, 열린데이터 그리고 큰데이터”를 시작으로 △빅데이터 로그 분석을 이용한 기업 내 보안 시스템 강화 △KT 가입자 분석 시스템에서 찾는 빅데이터 활용 △글로벌 제조업체의 실시간 품질진단 프로세스 개선 △로그에서 찾은 IT인프라의 품질개선 △BC카드의 금융권 최초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례와 그 효과에 대한 발표가 차례로 이어진다. 또한 kt 넥스알은 실행중심의 산업별 빅데이터 적용 시나리오와 성공적인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위한 전략을 제안한다. SAS코리아는 산업별 사례로 살펴본 빅데이터 가치 창출 전략, 델 코리아는 스케일아웃(Scale-out) 서버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 아키텍처를 설명한다. 


Kt 넥스알 변진석 대표는 “빅데이터를 어떻게 도입할지, 어떤 주제로 접근할지,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실제 성공사례를 소개해 이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성공적으로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t 넥스알은 한국형 빅데이터의 첫 사례인 kt의 통화상세기록 데이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빅데이터 분야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빅데이터 글로벌 표준 하둡을 기반으로 kt 넥스알이 개발한 차세대 빅데이터 플랫폼 NDAP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빅데이터를 수집·처리·저장·분석할 수 있도록 해 준다. 


kt 넥스알 빅데이터 데이 2013은 빅데이터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기관을 초청해 진행하며, 초청코드가 없는 경우 무료로 신청해 등록할 수 있다. 등록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ktnexr.emkt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