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4월 11일, 톰크루즈 '오블리비언' 개봉, '2013 서울 커피엑스포' 개최



#1 톰크루즈 주연 ‘오블리비언’ ‘레옹’ 등 개봉영화 소식

SF 액션 블록버스터의 새 장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톰 크루즈 주연의 2013년 최고의 화제작 '오블리비언'이 11일 개봉한다. 외계와의 전쟁으로 폐허가 된 지구에서 최종 임무를 수행 중인 정찰병이 정체불명의 우주선에서 한 여인을 발견하고, 지하조직의 리더를 만나는 등 치밀하고 섬세한 구성이 돋보인다. 주인공 잭 하퍼(톰 크루즈)가 기억을 되찾고 최후의 반격을 펼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 영화의 가장 큰 특징은 볼거리도 풍성하다는 것. 그러나 CG를 가급적 줄이고 실제 지구 풍경을 그려내는 등 기존 SF와의 차별성을 강조한다. 


오블리비언 포스터


엠마 왓슨이 출연하는 '월플라워' 역시 영화팬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동명소설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청소년들 사이에서 관심과 공감을 불러 모았다. 원작자 스티븐 크보스키가 직접 영화의 각색과 연출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1995년 개봉 당시 전국 150만 명이라는 관객을 동원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레옹'은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통해 11일 다시 개봉한다. 보다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과 사운드로 거듭났다. 특히 이번 '레옹'은 고독한 킬러와 그를 사랑하게 되는 소녀의 관계를 보다 솔직하고 대담하게 담은 버전으로 새로운 내용이 담겨있다. 


레옹 포스터


#2 '2013 서울 커피엑스포' 11일부터 코엑스서 개최

전세계의 커피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2013 서울커피엑스포'가 11일부터 4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홀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과 커피 추출법 강연을 통해 일반인 및 바이어들에게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커피엑스포는 비즈니스데이와 퍼블릭데이 등으로 구분, 진행된다. 전시회가 개막하는 11~12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비즈니스데이에는 바이어 및 관련 산업종사자만 입장 가능하며 13~14일 퍼블릭데이에는 일반 참관객 및 바이어들이 입장할 수 있다. 비즈니스데이에 참가하는 바이어의 입장료는 1만원, 일반 관람객은 3만원이며 퍼블릭데이 입장료는 1만원이다.  


커피엑스포


#3 600년 역사 한눈에…양산유물전시관 11일 개관

경남 양산의 600년 역사를 담은 양산유물전시관이 11일 개관한다. 양산시는 전시관 건립에 192억원을 투자했고 7년 만에 완공했다. 역사실, 고분실, 어린이 역사체험실, 기획전시실, 대강당, 3D입체영상관 등을 갖췄다. 역사실에는 양산에서 출토됐거나 사찰 등이 보관하고 있는 대표 문화재, 고분실에는 북정동•신기동 고분과 금조총에서 나온 금속유물 및 토기를 전시한다. 북정로 일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양산유물전시관은 개관일인 11일부터 6월 9일까지 국보 1점과 보물 20여점을 포함해 양산지역 국가지정 문화재 50여점을 선보이는 '양산의 보물' 특별전을 열어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관심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양산유물전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