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일반

[설문] 맞선녀 비호감 질문 1위 '차 있으세요?'


[오펀 편집국] 결혼정보업체 가연과 가연결혼정보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매칭 사이트 안티싱글에서 미혼남녀 320명(남성 154명, 여성 166명)을 대상으로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맞선 男/女의 질문 중 가장 ‘비호감’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결혼정보업체 가연에서 공개한 설문 결과에서 미혼남성이 생각하는 맞선 女의 가장 비호감인 질문은 “차/집 있으세요?”(59%)로 나타났다. 2위는 “무슨 일 하세요?(직업/연봉 관련 질문)”로 23%로 집계됐다. 주로 자신의 경제력이나 직업에 대한 여성들의 궁금증을 남성들은 ‘비호감’이라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혼남성, 맞선녀 비호감 질문 순위


다음으로 “부모님은 무슨 일 하세요(하셨어요)?”가 10%를 차지했다. 한 응답자는 “내 집안 환경이나 조건이 궁금해서 하는 질문이라 아무리 맞선이지만 좀 부담스럽더라”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연애는 몇 번이나 해보셨어요?”가 8%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결혼정보업체 가연에서 공개한 설문 결과 중 미혼여성의 응답이다.


미혼여성, 맞선남 비호감 질문 순위


“결혼 후에도 맞벌이할 생각 있으세요?”가 54%로 맞선 男의 질문 중 가장 비호감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2위는 “요리를 잘 하시나요?”(21%)로 나타남에 따라 1위와는 다소 상반되는 결과가 나왔다. “연애는 몇 번이나 해보셨어요?”는 19%, “무슨 일 하세요?(직업/연봉 관련 질문)”은 6%로 나타났다. 


이렇듯 상반된 미혼여성 응답자들의 답변 1, 2위에 대하여 결혼정보업체 가연의 박미숙 이사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능력과 커리어를 중요시하는 여성이 있는 반면, 일명 ‘취집’을 꿈꾸는 현모양처 타입의 여성들도 있다”고 말하며 “맞선 자리에서 남성들이 맞벌이나 가정주부 어느 한 쪽에만 치우쳐 질문하는 것보다 여성이 스스로 중시하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