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4월 4일, '런닝맨' '킬링 소프틀리' 개봉,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개막



#1 '킬링 소프틀리' '런닝맨' '홀리 모터스' 등 4일 개봉영화

4월 첫째주에는 남자 냄새 물씬 풍기는 액션영화가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먼저 브래드 피트 주연의 하드보일드 액션 <킬링 소프틀리>가 4일 개봉한다. 거액의 도박판을 턴 도둑들을 쫓기 위해 고용된 킬러 잭키 코건(브래드 피트)의 잔혹한 임무를 다루고 있다. 제 6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출품돼 평단들의 극찬을 이끌어낸 바 있다. 

한국영화 <런닝맨>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먼저 신하균 주연의 <런닝맨>은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을 목격한 남자 차종우(신하균)가 누명을 쓰고 한 순간 전국민이 주목하는 용의자가 되어 모두에게 쫓기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20세기 폭스가 메인 투자 및 제작을 맡은 첫 한국영화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양한 장르의 단편 영화를 연상케 하는 <홀리 모터스>도 같은 날 선보인다. 유능한 사업가 ‘오스카’(드니 라방)가 고급 리무진 홀리 모터스에 올라 새벽부터 해질녘까지 파리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역할을 연기한다. <홀리 모터스>는 지난해 칸영화제 젊은 영화상 수상을 시작으로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총 2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고 17개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룬 작품이다.


영화 포스터 킬링 런닝맨


#2 '아시아 최대규모'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4일 코엑스서 개막

사진영상문화축제인 ‘2013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IMAGING2013, 이하 P&I 2013)이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22주년을 맞은  P&I 는 최신 사진 및 영상 문화의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메라, 캠코더, 디지털방송영상장비, 카메라 관련 액세서리 등 사진과 영상 관련 분야의 첨단 제품을 엿볼 수 있다. 

또한 뉴미디어 웨이브(New Media Wave), 스마트 악세서리 쇼(Smart Accessory Show), 패밀리, 캠핑 앤 포토(Family, Camping and Photo) 특별관, 서울 포토(Seoul Photo), 포토 앤 옵틱스(Photo & Optics) 등 트렌디한 사진영상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사진 관련 전시가 동시 개최된다. 한편 올해 22주년을 맞은 P&I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22살(1992년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3 SBS 새 수목극 ‘내 연애의 모든것’ 4일 첫방송

SBS 수목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이 4일 첫 전파를 탄다. SBS는 그동안 의견이 분분했던 ‘그 겨울 바람이 분다’를 3일 수요일 종영하기로 하고 곧바로 다음날 ‘내 연애의 모든 것’ 첫회를 방송하기로 결정했다. SBS 드라마스페셜 ‘내 연애의 모든 것’은 정치적 색깔이 완전히 다른 두 국회의원이 여야(與野)와 전 국민의 감시 속에 벌이는 짜릿한 비밀연애 이야기다. ‘보스를 지켜라’를 만든 권기영 작가, 손정현 감독 명콤비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고 신하균, 이민정, 박희순, 한채아, 공형진, 김정난, 천호진 등이 출연한다.


내 연애의 모든것 첫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