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4월 1일, '만우절' 각종 이벤트 실시, KT 'LTE 망내 무료음성통화' 지원



#1 '거짓말 또는 거짓말 같은'…만우절 맞이 이벤트 실시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유통업계, 게임업계의 이벤트가 적지않다. GS25는 전국의 편의점에서 코카콜라슬림캔 등 인기음료 5종에 대해 한 개를 구매하면 세 개를 덤으로 증정하는 1 + 3 행사를 4월 1일 딱 하루 동안 진행한다. 

게임업체는 훨씬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라비티는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에 25일까지 '가짜 밝히리'와 연계된 만우절 퀘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와이디온라인의 슈팅 온라인게임 에이스 온라인에선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들에게 900 워포인트 캡슐을 지급한다. 

유니아나에서 서비스 중인 웹게임 웹영웅전: 남제북개에도 2배 경험단, 영웅 전투족자 등을 임의로 획득할 수 있는 '진실과 거짓' 아이템이 만우절 선물로 주어진다. 


만우절 맞이 이벤트


#2 KT, 4월1일부터 LTE 망내 무료음성통화

KT는 1일부터 자사 이동통신 가입자끼리 공짜로 무제한 음성통화가 가능한 새로운 요금제를 실시한다. 문자메시지는 단문메시지나 장문메시지 모두 이동통신 회사에 관계없이 전면 무료화한다. 이는 지난 달 21일 SK텔레콤이 망내 무제한 무료 음성통화 요금제를 선보인데 따른 대응으로 풀이된다. 

SK텔레콤이 시작한 망내 음성통화 무료 요금제가 KT까지 확대돼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80% 가량이 같은 이동통신회사 가입자들과는 요금 부담 없이 이동통신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LG U+도 4월 초 망내 음성통화 무료화 요금제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돼 빠르면 4월 안에 이동통신 음성통화 요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kt lte망내 무료 음성통화


#3 여성듀오 다비치, 1일 정오 신곡 '녹는 중' 공개

여성듀오 다비치(이해리 강민경)가 1일 정오 신곡 '녹는 중'을 발표한다. '녹는 중'은 버벌진트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알앤비를 기반으로 한 힙합 발라드 곡이다. 이는 버벌진트가 자신의 앨범이 아닌 다른 가수에게 써 준 첫 번째 곡이다. 버벌진트는 직접 다비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열의를 보였다. 

다비치는 최근 데뷔 5년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했다. 이 앨범엔 버벌진트를 비롯해 바이브의 류재현 등 스타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그들은 선공개곡 '거북이'와 타이틀곡 '둘이서 한잔해'를 공개한 후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여성듀오 다비치 신곡 녹는중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