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전시] 2013 경기화성세계공룡대축제, 29일 티켓 오픈


[오펀 문화예술팀=조미주 기자] 경기도 화성시에서 5월 3일부터 6월 23일까지 52일간 열리는 ‘2013 경기화성세계공룡대축제’가 29일 티켓 판매를 오픈한다. 


‘2013 경기화성세계공룡대축제’는 ‘1억만 년의 신비, 중생대 공룡들 화성 은장고개에 머물다’를 주제로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서 개최된다. 축제가 열리는 화성시 일대는 문화재청이 천연기념물로 지정한 15.9km2(480만 평) 규모의 국내 최대 공룡알 화석지다. 지금까지 총 200여개가 넘는 공룡알 화석과 알둥지 등이 발견돼 생태 및 자연사 체험학습장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하다. 


2013 경기화성세계공룡대축제 조감도


축제 전시관은 주제관, 공룡공원, 자연사관, 체험관, 3D영화관, 어린이 체험존 등으로 나뉜다. 주제관에는 진품공룡을 비롯해 로봇공룡, 레프리카(골격공룡), 규화목 등 약 36여 종의 실물 크기 공룡 모형과 화석들이 전시된다. 탁 트인 공룡공원에는 곳곳에 다양한 공룡들이 마련돼 있어 공룡들과 동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듯한 이색적인 느낌을 받는다. 자연사관에서는 공룡 화석과 더불어 세계 여러 해양 어패류 및 곤충화석, 수석, 운석 등을 만날 수 있다. 


행사장 내에는 온 가족이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체험존도 마련돼 있다. 자연생태체험, 과학체험, 재미있는 공룡알 깨기체험, 공룡알 축구놀이, 공룡알 화석 만들기 체험 등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공룡을 알아가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3D영화관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3D 공룡 캐릭터들이 쉽고 재미있게 중생대 공룡들에 대해 설명해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 주최사인 화성오산일보 신군식 회장은 “경기도 화성은 국내 최대 공룡알 화석지로, 2006년 송산면 택지조성 공사 중 공룡알 수십 개가 추가로 발견되는 등 지속적인 공룡알 화석 발굴 및 연구의 장이 되고 있다”면서 “중생기 시대와 현재가 공존하고 있는 ‘2013 경기화성세계공룡대축제’에 방문해 많은 관람객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링크 등 온라인 티켓 예매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모바일 기프티콘으로 티켓 선물도 가능하다. 가격은 성인 1만5천 원, 청소년 1만2천 원, 어린이 1만 원이다. 


본 행사의 세부 내용은 2013 경기화성세계공룡대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운영사무국 1661-11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