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 '프라이팬' 런칭


[오펀 생활정보팀=이나연 기자] 온라인 통합 광고대행사 엠포스는 페이스북 마케팅 운영 솔루션 ‘프라이팬’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라이팬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엠포스의 SNS 전문 인력이 기획 전반에 참여, 운영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을 위한 이벤트 운영 및 분석을 위한 기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의 어려움들을 기능화하여 개발지식과 운영경험이 없이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탭을 제작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에디터를 지원하는 것.

 

사진2_ 엠포스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 프라이팬 출시


특히 프라이팬은 페이지에 달리는 댓글들을 쉽고 빠르게 취합할 수 있도록 하는 코멘트 매니저(Comments Manager) 기능을 지원해 담벼락 혹은 탭상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때 많게는 수천 개에 달하는 댓글들을 일일이 취합하지 않아도 당첨자를 선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페이지 탭의 모바일 버전을 지원하지 않는 페이스북의 단점을 보완해 모바일 최적화 탭을 지원, 오픈한 이벤트들을 PC에서만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고 모바일 이벤트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엠포스는 페이스북 마케팅과 키워드 마케팅, 디스플레이 마케팅의 통합 연계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여 마케팅 채널 별 전략 수립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엠포스 김응진 실장은 "프라이팬은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들이 실무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기능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며 “게시글과 댓글 취합 기능 등 운영 및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 하여 실무자들이 이벤트 기획과 분석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프라이팬 서비스는 페이지 등록 후 14일 동안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