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3월 26일, '브라질월드컵' 한국-카타르 예선 1차전, '2013 FW 서울컬렉션' 개막



#1 '브라질 월드컵을 향해' 한국축구, 카타르와 벼랑 끝 승부

2014년 브라질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리는 한국축구가 26일 밤 8시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카타르와 격돌한다. 한국축구가 위태롭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최강희호의 갑작스런 부진이 순조롭던 브라질행의 발목을 잡고 있다.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B조 2위로 내려간 한국은 카타르를 반드시 꺾고 브라질행 티켓을 반드시 확보하겠다는 각오다. 역대 성적에서는 3승 2무 1패로 한국의 우세. 지난 18일부터 파주NFC(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 소집돼 훈련에 돌입한 한국은 '지면 옷을 벗겠다'는 은퇴불사의 각오로 카타르전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유력한 베스트11은 정성룡-박원재 정인환 장현수 오범석-황지수-이근호 구자철 기성용 이청용-이동국 등으로 한국은 4-1-4-1 전형으로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축구


#2 2013 FW 서울컬렉션,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26일 팡파르

'2013 FW 서울컬렉션 블루스퀘어'가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컨벤션에서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들의 화려한 패션쇼와 함께 개막된다. 올해는 2012년 5월 창립총회를 통해 발족한 국내 최대 패션디자이너 단체인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 회장 이상봉)가 서울시의 예산 지원 없이 행사를 별도 진행하게 되어 눈길을 끈다. 2013 FW 서울컬렉션 블루스퀘어는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들의 화려한 컬렉션들로 구성될 예정이며, 강남과 강북을 잇는 접근성이 용이한 장소에서 열리는 만큼 쉽게 관람하기 힘들었던 톱 디자이너 컬렉션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상봉, 김동순, 신장경, 장광효, 루비나 등을 비롯한 총 26명의 유명 톱디자이너 및 주목받는 디자이너들이 참가해 총 26회의 화려한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컬렉션 블루스퀘어


#3 아디다스 '우먼스 캠페인' 26일부터 7일간 진행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전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 ‘함께 하면 달라질거야, 마이걸즈(all in for #mygirls)’의 한국 이벤트를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실시한다. 아디다스의 이번 캠페인은 전세계 여성들이 아디다스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고 함께 운동을 하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디지털 매거진 ‘마이걸즈진’를 열고 SNS 등 다양한 채널을 오픈한다. 국내에선 일렉트로닉 음악에 맞춰 경쾌한 몸동작으로 유연한 몸매를 가꿀 수 있도록 피트니스 강의를 연다. 이화여대, 한국외대, 서울여대, 동덕여대 등의 대학 캠퍼스에서 26일부터 4월 3일까지 ‘마이걸즈 캠퍼스’를 열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마이걸즈 진에서 원하는 대학교와 수강일을 선택하면 된다. 또 4월부터는 직장인 여성을 대상으로 서울 시내 주요 백화점에서 ‘나만의 피트니스웨어를 위한 스타일링 클래스’도 오픈한다.


아디다스 우먼스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