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3월 25일, 창원의 새 명물 '창원솔라타워' 개장, '2PM' 컴백 트레일러 공개



#1 경남 창원의 새 명물 '창원솔라타워' 25일 개장

창원시 음지도 해양공원 정상에 들어선 ‘창원솔라타워’가 25일 개장한다. 높이 136m, 연면적 6,336㎡로 타워형 태양광시설로는 국내 최고, 최대 규모다. 거대한 돛단배 모양의 외관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타워동 지상 120미터 지점에는 가로로 누운 원기둥 형태의 전망대가 들어섰으며 고속 엘리베이터가 설치됐다. 전망대는 복층으로, 동시에 70명을 수용한다. 전시동은 4층 건물로 644㎡ 규모의 국제회의장, 전시장, 에너지 체험관 등이 들어섰다. 창원솔라타워의 개장으로 해양공원은 군함전시관, 해양생물테마파크, 해전사체험관, 우도 보도교가 어우러져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솔라타워


#2 아이돌 그룹 2PM, 국내서 가장 먼저 컴백 트레일러 공개

인기 아이돌 2PM의 컴백 트레일러가 25일 공개된다. 2PM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2PM의 컴백 준비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약 2년 만의 국내 활동을 앞두고 다가오는 25일 2PM의 컴백 트레일러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5일 공개되는 2PM 트레일러는 말 그대로 그랜드 컴백에 대한 ‘예고편’. 25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와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국내서 가장 먼저 공개되며 전국 300개 이상의 메가박스 상영관과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런던 피카디리 전광판에서도 트레일러가 상영될 예정이다. 2PM은 지난 2011년 6월에 발매한 정규 2집 'Hands Up(핸즈업)' 이후 2년 만에 국내에서 앨범을 발매한다.


2PM


#3 '나이키 쉬런 서울 7K' 우선등록 특권의 '와일드 게임' 스타트

20대 여성들을 위한 '나이키 쉬런 서울 7K (NIKE SHE RUNS SEOUL 7K)' 러닝대회가 5월 25일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규모를 확대하고 참가 등록도 온라인, 오프라인과 디지털 모바일까지 확장 진행해 눈길을 모든다. 특히 25일부터 시작되는 와일드 게임(WILD GAME)이라는 미션 게임을 통해 5월 본 대회에 우선 등록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스마트폰 기반의 나이키 운동 측정 및 기록 시스템인 '나이키 플러스(NIKE+)'를 활용해 정해진 시간에 일정 거리를 뛰는 레이스 미션, 주어진 시간에 칼로리를 소모하는 칼로리 미션 등 다양한 미션을 제시하고 점수화한다. 이 게임에서 고득점을 한 1000명의 참가자는 5월 본 대회에 우선 등록할 수 있는 특권을 얻게 된다. 200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된, 여성들만을 위한 글로벌 러닝축제인 '쉬런 레이스(SHE RUNS RACE)'는 올해 3월 10일 멕시코 시티를 시작으로 5월 25일 서울, 호주의 시드니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나이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