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펀 놀이 달력

[오펀놀이달력] 3월 22~24일, '통영국제음악제', '한려수도 굴 축제' 통영서 개막



#1 통영국제음악제(TIMF), 22일 개막

2013 통영국제음악제(TIMF)가 22일 개막한다. 올해의 주제는 '자유…고독(FREE & LONELY)'이다. 22일 오후 7시 30분 통영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이는 개막작 '세멜레 워크'는 뮤지컬과 연극, 오페라가 한데 모인 작품이다. '세멜레'는 본래 작곡가 헨델이 1743년 발표한 오페라 작품. '세멜레 워크'는 여기에 패션쇼의 무대와 의상을 가미해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음악은 바로크 악기 전문 단체인 칼레이도스코프 앙상블이 맡는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비비안 웨스트우드가 의상을 디자인했다. 음악제 상주작곡가로는 동양과 서양을 대표하는 작곡가인 중국 출신 치강 첸과 프랑스 작곡가 파스칼 뒤사팽을 위촉했다. 치강 첸은 2008 베이징올림픽 개막식 음악감독을 역임한 중국 현대 작곡가이고 뒤사팽은 고전 및 현대음악의 틀로서 정의하기 힘든 독창적인 음악을 만들어 온 작곡가로 유명하다. 이밖에 아시아의 젊은 작곡가들에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통영국제음악제와 주한독일문화원이 함께 준비한 '아시아 신진 작곡가 쇼케이스 & 프리미어'도 진행된다.


통영국제음악제


#2 봄내음, 꽃내음 가득한 '봄꽃 축제' 열전

양산시 원동면에서는 24, 25일 원동 쌍포매화축전이 개최된다. 쌍포매실다목적광장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보물찾기, 노래자랑, 매실아이스크림. 엑기스 시음회 , 도자기공예 등의 체험 행사와 각종 먹거리 장터들이 열린다. 전남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에서는 2013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가 열린다.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시 전역을 하얀빛으로 물들일 이번 축제는 광양시립국악단, 한중교류음악회, 사물놀이, 한국무용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제14회 광양매화전국사진촬영대회, 광양매실 향토음식 경연대회, 사생대회, 자전거대회, 마라톤대회 등의 행사도 열린다. 매실묘목과 야생화전시 판매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한려수도 굴 축제


#3 한려수도 굴 축제, 23일 통영서 개막

양식굴의 본산지인 경남 통영에서 23일 다양한 굴요리를 맛볼 수 있는 굴축제가 열린다. 이번 굴축제는 굴떡국과 굴전, 굴초무침, 굴탕수육 등 다양하면서도 풍성한 굴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굴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굴까기 경연대회와 관광객들을 위한 굴까기 체험장이 운영된다. 부대행사로 남해안 별신굿의 기원제와 인기가수 초청 공연, 노래자랑 등이 마련되며, 선착순 5000명에게 굴훈제 통조림 1캔씩을 무료로 제공된다. 한려수도 굴축제는 굴 소비촉진을 위해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봄에 매년 열리고 있다.


봄꽃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