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방송다시보기

[화제의방송] 코빅, 차마 이런 것까지 토론해야 하나 싶은 주제로 토론해보는 '사망토론'


[오펀 큐레이트팀] tvN <코미디빅리그>(이하 코빅)에 새로운 코너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아3인'(김기욱, 예재형, 이상준)의 <사망토론>이 코빅 최고의 인기코너인 '개불'(이용진,양세찬)의 <남조선인민통계연구소>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 


"차마 이런 것까지 토론해야 하나 싶은 주제로 토론해보는" 아3인의 <사망토론>은 찌질해보이고, 말꺼내기조차 민망하지만 누구나 한번 들으면 선택에 은근히 고심해보게 되는 문제들을 놓고 이상준과 김기욱 간의 찬반 토론을 벌이는 코미디 무대. 


코빅 사망토론


이 코너는 극단적이고 과장된 사례들이 난무하지만, 굉장한 설득력과 미처 생각해보지 못한 절묘한 요소들을 잡아내며 관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내고 있다. 특히, 이상준의 캐릭터는 이전까지의 그 어떤 무대보다도 이상준에 잘 어울리는 궤변가로 탈바꿈해 웃음과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코미디빅리그 <사망토론> 주제 : 건달이 여자친구에게 침을 뱉었다면?
참아야한다 VS 싸워야
한다 다시보기


또한 마지막까지 찬반의 설득이 오간 후에 관객들이 실제 투표를 하는 장면에선 예측과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기대감과 긴장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코빅 무대에서 새로운 다크호스로 화제의 중심에 떠오르고 있는 '아3인'의 <사망토론>을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