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무료 배포되는 추억의 엽서 디자인공모전 개최


[오펀 편집국] 엽서 써 보신 지 얼마나 되셨나요? 


디지털 시대에 들어서면서 메신저, 문자 등으로 소통의 편리함은 좋아졌지만, 펜과 종이로 전하는 감수성과 마음은 전하기가 쉽지 않다. 자신이 직접 디자인 한 엽서가 실제로 제작되고, 사람들에게 배포된다면 어떨까? 


크라우드 소싱 디자인 플랫폼 디자인레이스(www.designrace.com)가 ‘팝아트(POP ART)’를 주제로 한 제1회 디자인레이스 엽서 디자인공모전을 2013년 3월 한달 간 개최한다. 디자인레이스는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공모하고 상품화까지 진행해주는 디자인 플랫폼이다. 그 외에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디자인 의뢰하기 기능 등을 제공하여 디자인이 필요한 사람과 디자이너, 그리고 디자이너끼리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디자인레이스 엽서 디자인공모전


매월 다양한 소재로 진행되고 있는 디자인리그는 디자인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가 있는 DR-Theme과 자유주제로 진행되는 DR-Free로 나누어 진행된다. 그 외에도 기업 및 단체와 함께 진행하는 DR-Brand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주제가 있는 DR-Theme 디자인리그는 2013년 3월에는 팝아트(POP ART)를 주제로 자신과 사람들이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소재로 엽서를 디자인하면 된다. 그리고 상시 진행되는 DR-Free 자유주제는 테마와 관계없이 자신이 원하는 주제로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다. 또 그래픽, 일러스트, 캐릭터, 타이포그라피 등 디자인 분야에 대한 제약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2013년 3월에 처음 진행되는 제1회 디자인레이스 엽서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인레이스 회원들의 평가와 전문가 평가를 합산하여 수상이 결정되며, 4월 한 달 간 평가를 거쳐, 결과는 2013년 5월 초에 발표된다. 수상작은 상금이 제공되며 실제 엽서로 제작되어 디자인레이스 가입회원 및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디자인레이스의 디자인 상품은 갤러리아 백화점, 디자인레이스 웹사이트에서 전시 및 판매, 배포되고 있다. 


이번 ‘제1회 디자인레이스 엽서 디자인 공모전’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레이스’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designrace.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