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N(http://shop.naver.com)은 판매자가 자신의 상점을 직접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한 후에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상품 플랫폼으로,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더 좋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서비스다.
샵N은 ‘상품’ 리스트 위주로 구성된 기존의 오픈마켓과 달리 ‘상점’ 자체를 네이버에 등록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판매자는 샵N을 통해 자신의 상점 브랜드를 알림으로써, 고객의 충성도를 이끌어 낼 수 있고 이는 곧 구매와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더 풍성한 상품 및 상점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네이버가 제공하는 결제 및 마일리지 서비스와 연계된 새로운 쇼핑가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이용자는 샵N과 연계된 ‘네이버 체크아웃’을 통해 쇼핑몰에서 구매를 할 때 마다 매번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여러 샵N의 상품들을 간편하게 구매하고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샵N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제공받는 소규모 적립금들을 모아 ‘네이버 마일리지’ 가맹점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NBP 최휘영 대표는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더 좋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서비스가 샵N이다”라며 “샵N을 통해 소규모 판매자들의 판매기회가 늘어나고, 기존 대형몰과 소형몰이 잘 어우러진 상거래 플랫폼이 형성되어, 결과적으로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혔다.
한편, 샵N은 ‘http://shop.naver.com/개별 몰’과 같은 형태의 URL을 부여 받게 되며, 추후 독립URL도 지원될 예정이다.
[사진 = NHN 제공]
관련링크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제품] 메르세데스-벤츠, 남성을 위한 퍼퓸 출시 (0) | 2012.03.26 |
---|---|
[소셜커머스] 라오스 여행 / POLO 모음전 / 파라다이스도고 패키지 (0) | 2012.03.26 |
[쇼핑] 바비 그려진 가구 '바비퍼니쳐', 현대백화점 리빙페어 참여 (0) | 2012.03.23 |
[쇼핑] 마인드브릿지, 3개의 트렌디한 아우터 아이템 제안 (0) | 2012.03.23 |
[소셜커머스] 마르쉐 월드뷔페 / 패션 우산 / 롯데마트 특가상품 (0) | 2012.03.23 |
[쇼핑] 세이브존, ‘5,900원 100大 상품전’ 진행 (0) | 2012.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