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K팝스타2] SM-YG-JYP의 자존심을 건 걸그룹 공개!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심사위원 보아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SM표 걸그룹’이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이하 <K팝 스타2>)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에서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13일 방송될 <K팝 스타2> 9회 분에서는 SM-YG-JYP 일대일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완벽 업그레이드된 실력파 참가자들의 놀라운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 무대가 펼쳐진다. 무엇보다 심사위원 보아를 통해 대대적으로 예고됐던 ‘SM표 걸그룹’이 새로운 조합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색다른 퍼포먼스와 노래를 선보일 예정. 또 이에 대항해 JYP와 YG에서도 걸그룹을 깜짝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 TOP3 기획사로서 차별화된 심사기준과 트레이닝 과정으로 각자 뚜렷한 개성을 나타냈던 SM-YG-JYP가 이번엔 걸그룹 기획을 통해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고 있는 것.


SM표 걸그룹이 공개


이미 심사위원 양현석-박진영-보아는 ‘1차 캐스팅 오디션’을 통해 ‘피기 베이비’, ‘펑키 레이디스’, ‘쓰리지(three G)’ 등 다양한 걸그룹 조합을 시도했던 상황. 특히 보아는 춤과 노래가 동시에 가능한 ‘K팝스타표 걸그룹’에 대한 야심찬 행보를 밝혔던 바 있다. 이와 관련 지난 캐스팅 오디션에서 송하예-이미림-박소연으로 이뤄진 ‘피그 베이비’를 한꺼번에 SM으로 영입하는 캐스팅으로 심사위원 양현석, 박진영 등을 놀라게 했던 것. 보아는 비하인드 인터뷰를 통해 “한꺼번에 우선권을 써서 캐스팅했다는 것 자체에 굉장히 의문점이 많이 드실 것”이라며 “여기에 몇 명을 더 함께해서 ‘K팝스타표 걸그룹’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통 크게 캐스팅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SM-YG-JYP의 자존심을 건 걸그룹


이밖에도 보아는 걸그룹 멤버의 후보로 ‘리틀 보아’ 전민주, ‘댄스 신동’ 김민정, ‘퍼스트원’ 유효진 등을 추가 캐스팅한 상황. SM에서는 송하예-이미림-박소연을 주축으로 추가로 멤버가 더해져 ‘SM표 걸그룹’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즌2> ‘라쿤보이즈’라는 조합을 탄생시키며 프로듀서로서의 탁월한 안목을 입증한 보아가 선보이는 ‘보아표 걸그룹’이라는 ‘신의 한 수’가 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런가하면 캐스팅 직전 걸그룹 출범을 미리 예고했던 SM과 달리 뚜렷한 캐스팅 계획을 밝히지 않았던 JYP-YG 또한 걸그룹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지면서 3사의 치열한 ‘캐스팅 각축전’이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SM표 걸그룹에 팽팽하게 맞설 또 다른 걸그룹은 어떨지, ‘K팝 스타’ 걸그룹 탄생을 위한 <K팝 스타2>만의 실험이 3사 밀착 트레이닝을 거쳐 어떤 흥미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냈을지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K팝 스타2> 9회에서는 SM-YG-JYP의 특별한 트레이닝 과정이 공개되면서 체계적인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변화된 참가자들의 놀라운 무대가 ‘캐스팅 오디션 파이널’을 뜨겁게 달굴 예정. 3사의 자존심이 걸린 ‘걸그룹 미션’과 '라쿤보이즈', 신지훈 등 화제의 참가자들의 무대가 공개될 SBS<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2> 9회는 13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초록뱀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