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전우치] 주인공 4인방의 도술을 분석한다 '전우치 도술도감' 공개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전우치’ 차태현-유이-이희준-김갑수 등 율도국 도사들의 도술을 완전정복한 교습서 ‘전우치 도술도감’이 공개됐다.


차태현, 유이, 이희준, 김갑수는 KBS 수목드라마 ‘전우치’(극본 조명주/연출 강일수/초록뱀미디어제작)에서 율도국 출신 도사를 맡아 조선에서 선과 악으로 나뉘어진 채 극과극 활동을 벌이고 있는 상황. ‘전우치’ 2막이 시작되면서 조선의 백성들을 위해 남모르게 선행을 펼치는 전우치(차태현), 홍무연(유이)과 온갖 악행으로 조선을 손아귀에 넣으려는 마강림(이희준)과 마숙(김갑수)의 이야기가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이루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전우치 김갑수 이희준 도술


무엇보다 드라마 ‘전우치’ 도사 4인방이 보여주는 현란하면서도 짜릿한 '도술 열전'은 극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매 회마다 코믹과 진지한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차태현의 도술, 독충 유무에 따라 180도 완벽한 극과 극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유이의 액션, 카리스마 넘치는 다양한 도술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이희준의 동작, 존재만으로도 사람들에게 강렬한 카리스마를 안겨주는 김갑수의 손짓과 몽환적인 도술이 그 대표적인 예다.


chapter.1 "유쾌상쾌통쾌 차태현의 '오도일이관지' 완전 정복"


전우치(차태현)가 매 회 변신술을 부리거나 상대방을 제압할때 사용한다.


전우치 차태현 오도일이관지


▲도술법-오도일이관지(吾道一以貫之-나의 도는 하나로 통한다)


▲동작-왼손은 아래로, 오른손은 위로 한 채 공 하나를 쥔 듯 둥그렇게 모으는 동작을 한다. 양팔을 벌려 크게 원을 그리고 타켓을 향해 힘껏 장풍을 쏘기도 한다.


▲효과-여러명의 전우치를 등장시키는 '분신술'을 부릴때나,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하게 된다. 또한 도술이 약해졌을 때 양 손을 벌려 얼굴 옆으로 가져간 뒤 집중하는 자세를 취하면 도술이 다시 재생된다. 


▲그 외-위기에 처한 전우치가 공격을 시도해야 할 경우에는 왼손으로 오른 손의 지지대를 만들고, 오른손에 기를 모아 장풍을 쏘는 방식을 취해 전우치표 도술을 완성한다.



chapter.2 "우아한 유이의 '빙석술' 완전 정복"


홍무연(유이)이 쓰는 도술로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효과를 갖고 있다. 별칭은 ‘우아미 장풍’.


전우치 유이 빙석술


▲도술법-얼음공주 홍무연은 특별한 주문없이 동작으로 효과를 드러낸다.


▲동작-긴 팔과 긴 다리로 도술 동작을 선보일 때 마다 우아함이 배어나온다는 뜻에서 '우아미 장풍'이란 별칭을 얻었다. 왼쪽으로 15도 정도 몸을 틀고 양손을 쭉 뻗은 뒤 왼손은 상대를 향해 내밀고, 오른손은 머리 위까지 최대로 올려 공격태세를 갖춘다. 


▲효과-율도국 반란 당시 미혼술에 걸려 전우치를 향해 쏜 '빙석술'이 전우치를 얼려버리면서 도사 전우치를 옴짝달짝 못하게 만들었다. 또한 전우치와의 대결에서 여지없이 '빙석술'을 사용, 전우치에게 상흔을 입히기도 했다.



chapter.3 "악의 본좌 이희준의 '독성 도술' 완전 정복"


전우치 이희준 독성 도술


마강림(이희준)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악의 도술'을 부려 상대방을 죽음으로 내몬다. 


▲도술법-내합아신(來合我身-내 몸에 와서 합하라), 통제건곤(統制乾坤-하늘과 땅은 내 말을 따르라)


▲동작-양손을 얼굴 앞으로 힘껏 잡아 당겨 기를 모으고, 상체 아래도 둥그렇게 양손을 모아 상대에게 가격한다. 또는 자신에게 무릎을 꿇은 상대에게 다가가 한손을 머리 위에 얹은 채 도술을 외워 상대방을 죽음에 이르게 만든다.


▲효과-율도국 반란 당시 유이의 빙석술로 옴짝달짝 못하게 된 전우치의 머리에 손을 얹고 기를 뺏어 전우치를 죽음의 순간에 이르게 했는가하면, 전우치와 1대1 맞대결 상황에서 도술 대결을 펼칠 때 쓰였다. 최근 전우치 보다 더욱 강력한 심장파괴 도술을 습득, 또 한번의 파란을 예고하고 있다. 



chapter.4 "악의 숙주 김갑수의 눈빛 '미혼술' 완전 정복"


전우치 김갑수 미혼술


눈빛만으로도 사람들을 벌벌 떨게 만드는 ‘눈빛 도사’ 마숙(김갑수)의 초절정 '악의 도술'이다.


▲도술법-열사천주 파천운주 지옥도주-누군가를 조종하고 싶을 때 외우는 주문


▲동작-오른손을 높이 들고 강한 눈빛으로 상대를 쏘아보며 소리없는 장풍을 발사한다. 또한 마전자를 태우는 화롯불 앞에서 양손을 모두 들고 끊임없이 주문을 외운다. 


▲효과-홍무연의 미혼술이 약해질 때마다 도술을 외우면서 독충에게 힘을 보내 홍무연의 정신을 다시 혼미하게 만든다. 본인의 말을 거스르는 자를 가차없이 도술로 죽음에 이르게 하기도 한다. 


전우치 도술 도감 주인공들


제작사 초록뱀 미디어 관계자는 “‘전우치’의 특징이 판타지 도술 활극인 만큼 여느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던 독특한 ‘도술’이라는 장치에 대한 시청자들의 '애정도'가 높은 것 같다. 배우들에게도 ‘도술 한번만 보여주세요’라고 주문이 쏟아질 정도”라며 “조선을 구하기 위해 본격적인 행동에 나선 차태현과 유이를 중심으로 조선을 얻기 위한 이희준과 김갑수 등 '악의 군단'의 팽팽한 대립구도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주 방송에서는 분열된 조선의 정치를 바로잡기 위해 '탕평책'을 실시하려는 임금 이거(안용준)와 더욱 독해진 모습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마숙(김갑수)과 강림(이희준)의 스토리가 담겨졌다. 또한 저잣거리 두건녀로 변신한 무연이 종적을 감췄던 강림을 발견하게 되는 장면이 담겨지면서 다음 회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KBS 수목미니시리즈 ‘전우치’는 수, 목 오후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초록뱀 미디어]



[전우치] 안용준, 분열된 조선 위한 '탕평책' 실시! 더 독해진 '피의 복수'


[전우치] 전우치의 여인 유이와 백진희, 미묘한 한방살이 시작됐다!


[전우치] 차태현-유이, 황홀한 설야(雪夜)의 지붕 데이트 현장!


[전우치 11회] 전우치, 부패관리들을 향한 통쾌한 응징 시작!


[전우치] 차태현, '헉!' 기생 추월이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