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공연

조세현 작가, 연예인 부부들과 함께 하는 '입양아 사진전' 개최


[오펀 편집국] “일일 아빠, 엄마를 자처한 김승우, 김남주 부부는 하은이를 보자마자 함박웃음을 보이며 안아줬다. 촬영을 하다가도 아기가 조금이라도 힘들 것 같으면 쉬었다 하자하고, 쉬는 시간에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엉뚱스런 표정으로 놀아준 자상한 아빠, 엄마였다.” 


“아직 신혼인 잉꼬부부 유진, 기태영 부부는 쉬는 시간에 단 한번도 수현이 곁을 떠나지 않고 매 순간 수현이에게 사랑스런 눈빛을 보내주었다. 아기의 장래에 대해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아기와 함께 많은 시간을 놀아준 자상한 태영 아빠, 유진 엄마였다.” 


김승우 김남주 부부

photo by Seihon Cho


2003년에 입양대상아동의 백일사진을 찍어달라는 한 사회복지사의 요청을 받고 시작된 작은 인연은 어느새 10년 동안 이어져 ‘천사들의 편지 10th - 희망’이 10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리고 올해도 어김없이 사진작가 조세현은 인기스타와 대한사회복지회에서 보호하고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아기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유준상 홍은희 부부

photo by Seihon Cho


대한사회복지회(회장: 장상천)와 사진작가 조세현이 함께 하는 사랑의 사진전 ‘천사들의 편지 10th - 희망’은 입양을 기다리는 영아들과 김승우, 김남주, 유준상, 홍은희, 유호정, 이재룡, 손지창, 오연수, 김지호, 김호진, 김윤아, 김형규, 션, 정혜영, 타블로, 강혜정, 유진, 기태영, 이천희, 전혜진, 주영훈, 이윤미, 박준형, 김지혜 등 유명 스타부부들과 국내외입양가정, 미혼양육모 가정 등을 모델로 촬영한 입양문화 캠페인 사진전이다. 


기태영 유진 부부

photo by Seihon Cho


입양대상아기들이 실제 부부인 스타부모의 품에 안겨 사진을 찍은 것처럼, 앞으로 이 아기들이 언젠가는 부모의 따뜻한 품에 안길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이번 사진전의 컨셉이다. 


2003년부터 10년간 비, 이병헌, 김혜수, 고소영, 빅뱅, 윤은혜, 유승호, 이민호, CN Blue 등 100여명이 넘는 스타와 사회저명인사들이 국내입양활성화와 입양문화 캠페인을 위한 촬영에 기꺼이 시간을 내주었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입양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관심을 가지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타블로 강혜정 부부

photo by Seihon Cho


이 전시에는 유명인만 참가한 것이 아니라, 미혼모와 입양에 대한 우리 사회의 편견을 바꾸기 위하여 미혼양육모와 국내입양가족들의 사진들도 포함 되어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특히 올해는 10회째를 맞아 국외입양 된 2005년에 배우 고소영과 찍었던 재호, 2007년 윤은혜와 찍었던 승진이뿐 아니라, 국내입양가정을 다시 찾아가 촬영 하는 등 특별한 준비를 한 의미있는 사진전이다. 


사진작가 조세현은 “매년 사진전을 하면서 영아일시보호소 에는 빈 침대만 가득하기를, 더 이상 이런 전시가 열리지 않기를 바랬다. 하지만 올해 역시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사진전을 통해 가정이 필요한 아이들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동시에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아이들이 좋은 가정을 찾아 사랑을 받고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사진전의 취지를 밝혔다. 



10회를 기념하여 그 동안의 화보를 묶어서 [A Decade of Letter from Angels]이라는 이름으로 한 권의 책을 출판하게 되었는데, 이 책에는 조세현 작가 특유의 인간을 향한 섬세하고 따뜻한 시선을 통해 지난 10년 동안 촬영된, 218가족, 526명의 portraits가 250페이지로 디자인 되었다. 이 시대의 아이콘들이 가득한 소중한 책이 될 것이다. 


전시회장에서는 스타들과 아기의 사진이 담겨있는 팜플렛과 다이어리 및 10주년 기념 화보집을 구입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모금된 후원금은 가정을 기다리는 아이들 의 치료비와 수술비 및 국내 입양활성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시작품들은 온라인 http://gallery.lovefund.or.krwww.for1.com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문의 :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 이승주 010-9227-3465 02-567-8814 


행사기간 : 2012년 12월 20일~12월24일 / 전시 오프닝 및 출판기념회 행사 12월 20일 오후5시 

전시장소 : 인사아트 센터 2층 (02.736.1020) 

촬영참여 및 전시 오프닝 참석 명단 : 김승우, 김남주, 유준상, 홍은희, 유호정, 이재룡, 손지창, 오연수, 김지호, 김호진, 김윤아, 김형규, 션, 정혜영, 타블로, 강혜정, 유진, 기태영, 이천희, 전혜진, 주영훈, 이윤미, 박준형, 김지혜, 국내입양가정, 국외입양가정, 미혼양육모 가정 


10주년 기념 화보집 [A Decade of Letter from Angels] : 저자.조세현. 페이지. 250p 

판형/230cmx273cm.양장제본. 발행부수/1,000권 한정. 내용/사진이미지430장, 에세이20p 


전시작품 내용: 

2012년 스타부부와 아기 사진작품 12점 (120cmx150xm 피그먼트 프린트) 

2003년 아기 백일사진작품 8점, (30cmx45xm 피그먼트 프린트) 

2004년~2011년 스타와 아기작품 50점 재 전시. (45cmx55xm 피그먼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