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위대한탄생3] 이효리 ‘유고걸’ 원곡 180도 뒤엎는 파격 편곡


[오펀 방송연예팀=유보경 기자] 오늘(14일) 밤 방송될 MBC ‘스타오디션 - 위대한 탄생 시즌3’(이하 ‘위탄3’)에서 이효리의 ‘U-Go-Girl(유고걸)’이 이제껏 들어본 적 없는 색다른 편곡으로 명품 무대를 탄생시킬 것을 예고하고 있다.


모든 가요 차트를 휩쓸었던 이효리의 ‘U-Go-Girl’은 그 인기만큼 ‘위대한 탄생 시즌1’은 물론이고 SBS ‘케이팝 스타’, MNET ‘보이스 오브 코리아’등의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여러 참가자들에 의해 각기 다른 편곡으로 재탄생 되었던 터.


위대한탄생3


오늘(14일) 방송될 9회에서는 타고난 리듬감과 충만한 소울로 심사위원을 압도했던 이형은과 탁월한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박우철,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두 사람을 주축으로 한 김예은, 박희주, 이예인이 한 팀을 이룬 ‘소울사람들’이 그동안 시도된 적 없던 파격적 편곡으로 신선한 무대를 선사해줄 예정이다.


무엇보다 출중한 노래실력은 물론 리듬을 가지고 노는 랩으로 주목받으며 다재다능한 끼로 여풍을 주도해왔던 이형은의 프리스타일 랩 역시 이들의 무대를 기대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다. 


팀 이름처럼 소울 충만한 끈적한 리듬과 그루브한 멜로디와 함께 시작 될 이들의 무대는 힙합을 기반으로 한 신나는 댄스곡인 원곡의 느낌을 완전히 뒤엎는 새로운 것으로 시청자들을 유혹할 전망이다. 


‘위대한 탄생 3’의 한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이전에 비해 참가자들의 가창력적인 부분에서 실력이 향상된 것 뿐 아니라 편곡, 작곡 등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선보이며 한층 수준을 높였다. 원곡과는 정반대의 느낌으로 재탄생될 유고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며 시청자들의 구미를 자극하고 있다. 


한편, 반전의 반전으로 이변이 속출할 2차 미션의 결과가 공개되며 멘토 서바이벌로 향하게 될 참가자들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날 MBC ‘위대한 탄생 3’ 9회는 오늘(14일) 밤 9시 55분에 방송되며 방송 직후 합동미션의 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코엔 미디어]


 

[위대한 탄생3] 한동근-양성애, 제대로 한판 붙는다! '긴장감 고조'


[위대한탄생3] 독특한 음색의 권세은, '처음보는 음식을 먹는 기분'!


'위대한 탄생3' 남성 참가자들 긴장! '프로급' 실력 여왕 탄생?!


[위대한탄생3] '리틀 임재범' 한동근, 새로운 역사를 쓴다


[위대한탄생3] 꿈을 위한 노래 부른 남주희, 조선영 오디션장 눈물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