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레저/2012 런던올림픽

[런던올림픽] 올림픽 축구 4강전 ‘대한민국-브라질’ 새벽 3시 45분 중계


[오펀 스포츠레저팀=장익제 기자] 축구 종가 영국을 꺾고 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4강전에 진출한 올림픽 축구 국가대표팀이 8일 새벽 브라질을 만나 결승진출을 다툰다. 온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역사적인 현장 8일 새벽 3시 45분부터 중계 방송된다. 


매 경기 3골씩 12골을 터뜨린 브라질의 강력한 공격력을 어떻게 막아야 할 지, 그리고 브라질팀의 고질적인 문제인 허술한 수비를 뚫고 얼마나 득점을 할 지가 최대 관전 포인트.  


올림픽 대표 축구팀 4강 진출


MBC 축구 중계를 맡은 김성주 아나운서와 허정무 해설위원이 축구 중계의 명가 MBC의 명성을 잇는 명품 중계를 자신했다. 김성주 아나운서는 “현장감을 고조시키는 목소리와 적절한 샤우팅으로 박진감 넘치는 현장 중계를 해 보이겠다. 여기에 허 위원님의 차분하고 순발력 있는 전문가적 분석을 더해 MBC 축구 중계 저력을 보여 주겠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지난 8강 경기에서 120분의 혈투 끝에 승부차기로 승리를 거머쥔 올림픽 축구 대표팀 경기는 12%대의 시청률을 넘어서며 새벽 시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관심을 반영한 바 있다.



[런던올림픽] 축구팀 대한민국 VS 영국 8강 경기 다시보기(4강 진출)


[런던올림픽] 올림픽 축구팀 4강 진출 승부차기 장면(동영상)